[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의뢰 콘텐츠 ‘재해: 뇌해 마고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의뢰 던전 중 가장 높은 난도로 설계된 ‘재해’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용 계열의 보스 ‘마고스’가 첫 번째로 등장한다. 총 3단계에 걸쳐 던전의 난도가 증가하는 형식으로, 광폭화 단계에 따라 몬스터의 패턴이 변화하고 난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던전 공략의 재미를 높였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복 콘셉트의 특기생 코스튬을 착용한 BT21의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카트바디 ‘BT21 드림카’와 BT21 스티커 7종으로 구성된 ‘BT21 드림카 패키지’를 업데이트했다.

시프트업 -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정규 레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부모의 꿈과 자신의 꿈 사이에서 갈등하는 ‘지니야’의 계약자와 엉터리 마술로 ‘레아실비아’를 괴롭히는 ‘지니야’, 그리고 ‘비비안’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니야’와 신규 스킨 ‘은애의 비비안’, ‘월식의 아르테미스’ 2종을 만날 수 있다.

엠게임 -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25일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신규 월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넓은 영토 특성상 지역 간 거리로 인한 네트워크 차이를 줄이기 위해 지역별로 서버를 오픈한다. 

위메이드 - 미르4가 오늘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삼두룡 히드라’를 공개했다. ‘삼두룡 히드라’는 물 속성을 지닌 전설 등급 파티장 정령이다. 정령을 보유한 이용자가 파티장이 되면 파티원들에게 파티장 스킬 효과를 공유한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4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Gift & Snatch’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영웅 초월자 반이 등장한다. 이번 라인업에서는 저주의 굴레 연옥 멜리오다스, 생명의 불꽃 “얼티밋” 에스카노르를 비롯해 인기 영웅들이 등장한다.

스코넥 - XR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의 글로벌 얼리엑세스를 시작했다.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은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4명까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XR 방탈출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이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기믹과 퍼즐로 구성된 방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탈출하는 과정에서 스릴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점령전을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길드 점령전은 3개의 길드가 함께 즐기는 PvP 콘텐츠로 전투를 통해 거점을 점령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썸에이지 -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부스팅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신규 트랜스업 세지타 슈터는 권총을 활용하며, 단일 공격과 범위 공격에 능하고 빠른 이동 속도의 능력을 지녔다. 권총 트랜스업은 루이, 아마와리, 오엘리안, 아르노, 그라시오 등이 추가되며, 양손 사격을 하는 더블샷은 물론 블로우 샷, 퓨리 블레스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 반지의 제왕: 골룸이 출시됐다. 최대 규모의 IP로부터 탄생한 스토리 중심 어드벤처 게임이다. 반지의 제왕: 골룸은 소설 속 세계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 중심의 액션 어드벤처로 플레이어는 골룸이 되어 소중한 반지를 쫒는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위험한 지역을 기어오르거나 뛰어내리고, 몰래 숨어들어가 들키지 않는 등 여러 액션을 해야 한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출시 예정작인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원작 웹툰 '신의 탑' 주인공 '스물다섯번째 밤'이 태어나기 전, 또다른 주요 인물 '자하드'가 탑을 최초로 개척하면서 생긴 사건을 다루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자체 IP 활용 상품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넷마블 IP를 활용 상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고, 상품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넷마블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화와 오프라인 전시를 포함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전개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 인디 게임 개발사 아쿠아틱 문과 메트로배니아 게임 ‘Twilight Monk’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그라비티는 ‘Twilight Monk’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 및 서비스를 위해 아쿠아틱 문과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넥슨 -  ‘마비노기’ 19주년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의 입장권 예매를 오늘 저녁 8시 티켓링크에서 오픈한다. 6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시, 지금, 여기’를 주제로 ‘마비노기’ 이용자와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19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 약 2천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의 배경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다루고 있으며, 기존 브라운더스트의 스타일을 계승한 하이엔드 2D 그래픽과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