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혼돈보스 ‘세르갈린’을 업데이트했다. ‘세르갈린’은 신규 ‘혼돈보스’로, 황금항 요새 근처에서 등장하며, 여러 결사가 힘을 합쳐 공략해야 한다. 보스 처치 시 전설 등급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참여한 모든 인원이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2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제2장: 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를 통해 ‘밀레니엄’의 학생회장 ‘리오’가 ‘게임개발부’를 찾아와서 밝힌 이야기와 이로 비롯된 위기, 그리고 ‘아리스’, ‘모모이’ 등 ‘게임개발부’ 부원들이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MMORPG ‘히트2’에 ‘차원의 비밀’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인터서버 던전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24일 추가했다. ‘레시티 연구실’은 두 번째로 오픈된 인터서버 던전으로 서버 제약을 넘어 다른 서버 유저들을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다. 

엔씨소프트 - ‘아이온 클래식’에 ‘무브먼트’ 업데이트를 24일 진행한다. 이용자는 최초의 파티형 월드 인스턴스 던전 ‘파에토스의 원반’, 신규 MOVEMENT 스킬 2종, ‘데바 정착 지원’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W’가 24일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클래스 ‘전사’가 추가됐다. 전사는 전투 특성을 강화해 빠른 공격 속도와 높은 생존 능력을 가졌다. 전사는 원거리 대상에게 도끼를 던져 홀드 및 출혈 효과를 부여하는 ‘토마호크’ ,‘데스페라도’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 신작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했다. ‘시간/교차’는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의 2D 액션 플랫폼 게임으로, LoL의 챔피언 ‘에코’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플레이어는 에코를 조작해 시간을 조종하는 독창적인 전투와 독특한 아트 스타일로 채워진 게임 내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의 세리엔트 및 브라키온 통합 서버인 ‘이그니스’ 서버를 오픈한다. 25일 통합 서버 오픈에 따라 각 서버의 캐릭터를 통합하고, 캐릭터명 변경권을 모든 게임 회원들에게 지급한다. 유료 아이템과 캐릭터 창고, 이벤트 인벤토리는 통합 정책에 맞춰 통합된다.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뮤 블루 신규 서버 ‘이렌’ 전용 스피드 서버를 오픈한다. ‘스피드 서버’는 게임 회원들이 신규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버로 오늘부터 6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썸에이지 -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치어업! 다비’를 업데이트했다. ‘치어업! 다비’는 공격형의 고대 등급 차일드로, 총 스타 수가 5의 배수로 누적될수록 열혈의 응원이 발동되어 대미지가 강력해진다.

쿠카게임즈 - ‘삼국 올스타’를 주요 앱 마켓을 통해 11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유저는 초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하나의 평행 세계에서 전지전능한 능력을 갖춰 나간다는 설정으로, 게임 내에 출현하는 삼국지 무장들은 순간이동, 거대화, 은신술 등 고유한 초능력으로 난관을 헤쳐 나간다.

넷이즈 게임즈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가 지난 20일 진행된 넷이즈 온라인 기자간담회 ‘넷이즈 520’을 통해 ‘라그랑주 유산’ 버전을 공개했다. ‘라그랑주의 유산’은 시스템 대규모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버전이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24일 신규 레어 용병 ‘누아다’를 공개했다. 쉐도우어쌔신과 바이킹스벤은 궁극 진화를 통해 기본 공격력 증가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는다.

펄어비스 - ‘조련‘을 테마로 한 검은사막 ‘여름 시즌‘ 서버를 24일 오픈했다. 시즌 서버는 초보 모험가도 검은사막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둔 특별한 서버로, ‘시즌 패스’ 완료 시 속 : 측면 이동, 연 : 순간 가속, 순간 가속 기술을 보유한 ‘8세대 암컷말’을 얻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사전등록 일정을 공개했다. 5월 31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 버추얼 휴먼 '레아'와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이 담겼다.

넷이즈게임즈 - 캐나다에 새로운 게임 스튜디오 ‘배드 브레인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와치독스 시리즈’, ‘드라이버: 샌프란시스코’ 제작 이끈 베테랑 프로듀서 션 크룩스 운영 책임자를 선임했다. 

위메이드 - 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상호 협력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Hub71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 지원 기구다. 위메이드의 중동 지사 아부다비 글로벌마켓 내에 위치하며, UAE 국부펀드의 지원 하에 경제 성장의 한 축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