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EA - FPS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최신 대규모 업데이트인 ’에이펙스 레전드: 아스널’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배틀 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의상, 감정 표현, 치장 아이템 등을 새로운 배틀 패스를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했다.

달콤소프트 - ‘슈퍼스타 스테이씨’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테이씨(STAYC)의 IP를 기반으로 한 공식 모바일 리듬게임으로 5월 17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조이시티 - 신작 게임 '해피시티'의 BI를 공개하고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한다. '해피시티'는 2004년 출시된 동명의 게임 '해피시티'와 모바일 게임 '룰더스카이'의 계보를 이어가는 자체 개발작으로, 게임에서 많은 친구들과 사귀거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두 번째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를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 원버튼 플레이와 애니팡 IP 기반의 애니팡 프렌즈가 게임 곳곳에서 등장하는 방식을 적용한 게임으로, 특히 해외 이용자들을 고려한 표정과 움직임, 코스튬 등으로 단장한 7종의 애니팡 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썸에이지 - MMORPG 모바일 ‘데카론M’의 부스팅 서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부스팅 서버는 높은 경험치 획득과 드랍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서버로, 오는 5월 25일부터 약 8주간 열린다.

블랙스톰 - 현재 개발중인 신작 2종을 최초로 공개했다. ‘프로젝트 XT’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시원한 액션과 타격감이 돋보이는 PC MMORPG이다. ‘프로젝트 NB’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오픈월드와 턴제 RPG의 장점을 살려 개발 중이다.

유주 싱가포르 - 모바일 MMORPG ‘데빌노트: 보물 헌터’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데빌노트: 보물 헌터’는 고대 문명 유적과 보물로 가득한 지하세계를 배경으로, 신비로운 미스터리를 밝혀내고 유산을 찾아내기 위한 모험을 담았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9주년을 기념해 ‘땡큐, 서머너즈!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별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 내 링크에 접속해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3: 한국 VS 일본’이 일본의 도넛 배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결과에 따라 일본은 도넛 배럴과 이달 개최 예정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재팬 리그’ 시즌 3 페이즈 1의 우승팀까지 총 2개 팀이 2023 PMWI에 출전하게 됐다. 반대로 한국은 PMPS 2023 시즌 1과 시즌 2 파이널의 합계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만이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홀딩스 -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의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올해 3월 기준 400만 명을 돌파했다. 다양한 글로벌 게임사들도 하이브 진영에 가담하며 오픈 플랫폼으로 세력이 확장되고 있다.

네오핀 - NFT 게임개발사 노레이턴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은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의 온보딩을 진행하고, 조이 토큰에 대한 디파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 중국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중국 현지 퍼블리싱 계약에 따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를 HTML5 게임으로 선공개한다. 이어 판호 발급을 비롯한 현지 반응 검토 등을 거쳐 중국 시장에 ‘고양이와 스프’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엔픽셀 - 2023년 채용 연계형 테크 분야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 개발과 관련한 클라이언트, 서버, 네트워크 개발 등 프로그래밍 관련 직군이며, 서류 합격자 중 코딩 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5월 29일 까지이다.

라이엇 게임즈 - ‘VCT 퍼시픽 2023’ 7주 차에서 T1이 팀 시크릿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며 플레이오프 티켓을 손에 넣었다. DRX에 이어 T1이 플레이오프 티켓을 거머쥐었지만 젠지는 8주 차까지 경기를 치러야만 6강 진입 여부가 정해질 전망이다.

유니티 코리아 - 기술 전문가 컨설팅인 ‘유니티 인디 클리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한 올해 행사는 1인 개발자부터 인디 스튜디오, 스타트업까지 총 108개 업체가 지원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원유니버스가 ‘챔피언스 아레나’의 첫번째 NFT인 ‘넥서스’ 판매를 갈라게임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출시에서는 총 300개의 넥서스 NFT가 판매될 예정이며 얼리 엑세스 특전으로 테스트 서버 내에서 길드를 개설할 권한을 부여한다.

에이치디랩스 - 베트남 블록체인 게임 길드 및 커뮤니티 플랫폼 ‘에인션트8’과 길드 장학금 등 전방위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이션트8 길드 장학금 모집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중심으로 3KM 장학생을 선발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