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넬타리온의 불씨’가 정식 적용됐다. 신규 지역 ‘자랄레크 동굴’, 진영 통합 길드, 신규 영예 ‘로암 니펜’ 등이 추가됐다.

컴투스홀딩스 -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라제쉬’가 추가됐다. 라제쉬는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날렵한 움직임으로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돕는 서포터로 활약한다. 라제쉬의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던전을 탐험하며 체험해볼 수 있다.

7road - 모바일 전투 액션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을 정식 출시했다. ‘소울랜드: 세컨드 커밍’은 중국 무협 소설 ‘투라대륙’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로, 인간과 신마 간의 치열한 전투와 독특한 세계관을 애니메이션급 그래픽과 액션 전투로 담아냈다.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의 컬래버를 실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행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던파모바일 & SPYxFAMILY’ 한정 아바타 9종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5월의 테마 이벤트 ‘메리 해피 메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25일까지 정령의 ‘웨딩 촬영’ 콘셉트로 진행한다. 한편, 콘텐츠 확장 및 보상 증가도 이루어졌다. 신규 전선 지역 20을 오픈하고, ‘자유 및 타입 별 게이트’의 신규 단계를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타 로드’와 ‘로켓 라쿤’, ‘맨티스’를 비롯한 캐릭터들의 신규 유니폼과 스킬 등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 ‘아더월드 배틀’과, 성장 시스템 ‘X 오브 소드’ 등도 업데이트했다.

# 기타 소식

IGG - 모바일 전략 게임 ‘바이킹 라이즈’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고 글로벌 다운로드 400만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과 업계 상생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와 PC조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과 PC카페 사업자 간 상호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게임 산업 전반 활성화와 PC카페 소상공인 지원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액션스퀘어 - 네이버웹툰과 웹툰 ‘일렉시드’ IP 기반 모바일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일렉시드’ IP를 활용한 3D 수집형 액션 장르를 만든다. 완성도 높은 3D 모델링을 통해 구현한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능력을 보유한 각성자들 간의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그대로 게임 속에 표현할 예정이다.

미미미 게임즈 - 스텔스 전략 게임인 ‘섀도우 갬빗: 저주받은 크루’의 출시발표와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새로운 트레일러는 저주받은 크루들의 이야기 및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며 섀도우 갬빗의 스릴 넘치는 매력을 담고 있다. 또한, 섀도우 갬빗은 한국어로 완전히 현지화 될 예정이다.

유니아나 - BEMANI 시리즈의 대한민국 공식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결승’을 5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플레이엑스포’ 메인 무대에서 진행한다.

넥슨 -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공개를 예정했다. 6월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한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헤러스’의 대규모 전장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16대 16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콘텐츠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 ‘류으미’와 함께 이용자 참여형 프로모션 ‘메월드 파트너스’를 개최한다. ‘메월드 파트너스’는 일반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레이 영상을 직접 제작해 업로드하면, ‘밍모’와 ‘류으미’가 영상을 각자 감상한 후 당첨자를 선정해 상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쿠카게임즈 - ‘삼국 올스타’의 사전예약 신청자 수 50만 명을 달성했다. 아울러 국내 게임 개발사 ‘엔픽셀’을 비롯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아트 디렉터 나오라 유스케, 귀멸의 칼날 음악 프로듀서 시이나 고 등 여러 유명 디렉터들과 협업을 진행한다.

KOMOE GAME -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로스트 스토리즈’가 사전 예약자 60만명을 돌파함과 동시에 정식 출시일을 5월 18일로 확정했다.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로스트 스토리즈’는 DMM GAMES와 f4samurai가 공동으로 개발한 일본의 전략 RPG 모바일 게임이다.

크래프톤 -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5일 오픈한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약 220평 규모의 국내 최초 워크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PGS 1’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한국 팀 다나와 e스포츠, 기블리 e스포츠, 젠지가 진출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