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싸늘한 분노 스노우드’와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 외에도 룬 모험 콘텐츠 자동 환원 기능 추가, PvP 콘텐츠 플레이 횟수를 개편하고, 각성된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신규 시나리오 'Lostbelt No.6 요정원탁영역 아발론・르・페이(전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나리오는 요정들이 사는 신비의 섬 '브리튼'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이스프로젝트 -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에 신규 업데이트 ‘2.1.0 선수 초기화 스탬프’를 정식 반영했다. 그동안 유저가 염두에 둔 확률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운이 없는 경우’를 게임 시스템적으로 케어하기 위한 것으로, 확률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는 부분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기획됐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별이 되어라!’에 신규 영웅 ‘카로프스’가 등장했다. 월드보스 ‘지옥의 켈베로스’ 상대 전투에 특화된 스킬을 갖추고 있어 전략적 활용이 기대된다.

네오위즈 -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이 신규 콘텐츠 ‘최강기사단 선발전’을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 형식의 PvP 콘텐츠로, 결투장 입장이 가능한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콘텐츠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랜덤으로 매칭되는 5명의 이용자와 결투를 진행하게 된다.

웹젠 - '뮤 아크엔젤'이 연합 서버 콘텐츠 '로스트랜드 시즌 6: 수라'를 5월 1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로스트랜드'는 3개월 단위 시즌제 이벤트로 여러 개의 서버가 ‘질서’와 ‘혼돈’ 단 두 가지 진영으로 나뉘어 대립해 '정예 마왕' 처치와 성물 수집 등을 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레벨 인피니트 -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정식 출시 6개월을 기념하기 위해 강남역과 홍대역 일대에서 대대적인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메이드 카페는 오는 5월 4일까지 운영된다.

반다이남코 - ‘2023 플레이엑스포’의 볼거리 가득한 전시 부스를 통해 게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철권 8'의 비공개 알파 테스트, ‘괴혼’, ‘아머드 코어’ 등 다수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 인생네컷과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프레임을 출시했다. 종류는 멀티 프레임 4종, 일반 프레임 8종으로 총 12종이며, 전국 460여 개의 인생네컷 오프라인 매장과 인생네컷 어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 -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 조직 인텔리전스랩스에서 개발하는 플랫폼∙데이터 기반 솔루션 ‘게임스케일’을 프리 오픈하고, 브랜드 사이트를 공개했다. 브랜드 페이지는 ‘UX 분석 서비스’, ‘글로벌 통합 결제 연동 시스템’, ‘어뷰징 탐지’ 등 70개의 제품 정보와 고객 사례 등을 제공한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2023 PUBG IBR DAY’를 개최한다. PUBG IBR DAY는 모든 경기가 ‘인텐스 배틀로얄(IBR) 모드’로 진행되는 온라인 대회다.

위메이드 -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 2023년에는 ’바바리안 키우기’, ‘월드피싱챔피언십’, ‘소울시커 나이츠’ 등이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 ‘P의 거짓’의 신규 OST ‘Why’를 공개했다. ‘Why’는 ‘위선의 날개’, ‘오블리비언’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P의 거짓 공식 음원으로, 5월 내 음원 1종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를 차지했다. 프랑스에서는 업데이트와 동시에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도 3위를 차지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 글로벌 토너먼트'가 6월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리그 동서부팀이 맞붙는 첫 오프라인 이벤트로 6월 16~18일 3일간, 3천석 규모 경기장에서 직관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