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유비소프트 -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1800(Anno 1800) 콘솔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 아노 1800에서 플레이어는 대도시 건설, 물류 연결망 정비, 신대륙 정착, 외교 및 무력을 통한 적 정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통치차로 성장할 수 있다.

넥슨 -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비로운 사랑의 섬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새롭게 단장했다. ‘두근두근 아일랜드’는 게임내 ‘소울메이트’와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특별 이벤트 지역이다.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이벤트 캐릭터 ‘예티’, ‘핑크빈’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한다. ‘예티’와 ‘핑크빈’은 각각의 개성을 담은 전용 스킬을 구사해 기존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캬루(오버로드)’를 추가했다. 3월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스토리 제2부 12장 1화부터 5화까지 추가하고 레벨 상한도 기존 223레벨에서 226레벨로 올라갔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신화 등급 영웅 ‘홍염의 화신 레이첼’과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 등 2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 북유럽 신화와 바이킹 문화에 기반한 탐험 생존 게임 ‘발하임’의 게임 프리뷰 버전이 최초로 콘솔에 론칭됐다고 밝혔다. 2021년 2월 PC로 출시된 발하임은 작년 PC Game Pass로 이용 가능해졌으며, 플레이어는 이제 Xbox Series X|S 및 Xbox One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무림귀도’ 서비스 혜택을 강화했다. ‘무림귀도’ 서비스란 신 천상비를 이용하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함께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통해 4개사는 각 기관별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원자 모집,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 지원 및 설치, 향후 기기 사용법 및 관리방안 교육 등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20일부터 시작한다. 유저들은 3월 20일 오전 11시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다음 게임에서 ‘아키에이지 워’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긴 - 글로벌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스타티스타의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에서 Top3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 50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그라비티 - PC 및 콘솔 타이틀 6종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그라비티는 펌킴 ‘ALTF42’, 페퍼스톤즈 ‘Wetory’,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심연의 작은 존재들’, ‘하루와 이상한 세계’,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두시소프트 ‘파이널 나이트’를 글로벌 시장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국내 및 글로벌 통합 서비스 등 대대적 변화를 안내하는 신임 디렉터 서신(개발자 편지)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제한 없는 성장"과 호쾌한 전투와 파밍" 등 게임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국내-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블리자드 - 3월 21일 새벽 2시까지 약 나흘 동안, 모던 워페어 II 2022의 본 게임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모던 워페어 II 2022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엄선된 주요 전장 및 인기 플레이 목록, 그리고 스펙 옵스 협동전 레이드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엔비디아 -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인 ‘GDC 2023’을 앞두고 확장된 게임 목록과 엔비디아 DLSS 3용 새로운 개발자 플러그인을 발표했다. GDC 2023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네오위즈 -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대만 쑹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리는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다. 전시관은 ‘P의 거짓’ 속 배경이 된 크라트 도시를 중심으로 연출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IP를 활용한 자사의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인 ‘애니팡 서포터 클럽’이 거래 하루만에 해외 유명 거래소의 인기 상위에 올랐다. 또한 게임 분야에서는 17일 오후까지 571%의 가격 급등세가 기록되기도 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