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의 레디어나이트 포인트와 한정 실물 의류 굿즈 지원
총 상금 3,000만 원 규모의 유저 대회 병행

[게임플] 풍성한 보상과 e스포츠 무대에 이름을 올릴 영광 모두를 차지할 기회가 찾아왔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의 특별 이벤트 ‘TEAM ACE’다. 

TEAM ACE는 크게 두 파트로 구분된다. 1월 15일까지 진행되는 'TEAM ACE: 이벤트'와 1월 7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되는 ‘TEAM ACE: 결정전’이다. 전자는 인게임에서 진행되는 팀 단위 미션, 후자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오프라인 결승전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를 말한다. 

TEAM ACE: 이벤트의 참가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친구, 지인 혹은 동료와 함께 5인 팀을 구성해서 플레이만 하면 확정적으로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20개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 팀 미션을 클리어하면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30개와 스프레이, 플레이어 카드, 한정 의류 굿즈 등을 지급한다. 

발로란트 공식 디스코드 채널
발로란트 공식 디스코드 채널

팀 등록 과정에서 인원이 필요하다면 라이엇게임즈에서 마련한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 구하거나, 홈페이지 내에 배치된 ‘팀 무작위 가입 설정’ 메뉴로 부족한 인원을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TEAM ACE: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과 메리트는 보상 및 미션의 내용이다. 팀 단위로 플레이만 해도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50개를 승패와 관련 없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국내의 경우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창구가 이벤트로 극히 제한되어 있어, 기존 유저의 관심을 모으는 부분이다. 

추가 미션의 난이도 또한 팀 플레이 20번, 킬, 헤드샷, 어시, 스파이크 설치 등 게임을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만약 실력 측면에서 국내 최상위권을 자부하는 팀이라면 에이스, 팀에이스, 팀 승리 선착순 미션에 도전해서 한정판 실물 의류 굿즈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TEAM ACE: 결정전은 올 한해 국내 발로란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DRX처럼, 유저에게 e스포츠 무대 경험을 전달하는 대회다. 결승전이 치러지는 1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2차례 예선전이 치러지며, 참가팀은 대회에 참가할 선수를 최소 5인 이상, 예비 선수 2명 포함 최대 7명까지 편성해서 출전하면 된다. 올해와 내년 발로란트 공식 대회 로스터에 등록된 프로게이머는 참가가 제한된다. 

이번 대회의 주목할 포인트는 상금의 규모다. TEAM ACE: 결정전은 총 3,000만 원 규모의 대회로 우승팀에겐 1,500만 원, 준우승팀에겐 800만 원, 공동 3위팀에겐 200만 원씩 주어진다. 대회에서 활약한 에이스 유저에겐 300만 원의 상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상금이 크고 프로게이머를 제외, 모든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는 만큼, 온라인에서 이름을 날렸던 천상계 유저들의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국내 발로란트 e스포츠 유저에게 특별했던 한 해인 만큼, TEAM ACE: 결정전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의 여운과 신년을 동시에 기념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