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을 1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가 모바일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3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는 브라운더스트의 ‘6마성’, ‘도미너스 옥토’ 카드 공개에 이은 세 번째 협업으로, 오는 1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PC방과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2023년 1월 초 전국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 적용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월 10종의 스킨을 상시 제공하고 PC방 전용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한다. TFT와 발로란트 역시 혜택을 확장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 ‘C2X NFT 마켓플레이스’ 상품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12일에는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NFT 티켓이 완판됐다. ‘뽀로로’에서 목소리 연기를 했던 성우 이선이, ‘그레이스 리’로 변신해 발표한 2 종의 NFT 작품도 완판됐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성우 인터뷰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에버소울’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메피스토펠레스’를 연기한 장미 성우, ‘아드리안’을 연기한 이명호 성우의 인터뷰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썸에이지 -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의 2주년을 맞아 캐릭터 코스프레를 진행했다. 이번 코스프레에서는 ‘데빌사이더 리자’와 ‘광륜의 모나’ 등을 선보였으며, 코스플레이어 ‘너울’과 ‘나리땽’이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소화해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출시 100일을 기념한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4차 전직이 추가되며, PvE 콘텐츠 ‘벨라트라’를 공개한다. 아울러 6번째 신규 서버 ‘바벨’을 오픈한다. 

엔씨소프트 - MBC,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한 ‘선 넘는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선 넘는 공모전’은 세 기관이 공동 주관한 두 번째 공모전이다. 엔씨소프트는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하고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집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넷마블 - 2021년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성과 일부 포함) 등이 담겨 있다.

컴투스 - 미디어 콘텐츠 분야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가 제작 투자하고 래몽래인이 제작한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지난 27일 유료방송가구 기준 14.9%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18.4%까지 오르며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는 실물 CD, 부클릿, 2023년 캘린더, 아크릴 스탠드, 샬레 출입증 카드, 카페 특전 가구 쿠폰, 포토카드로 구성된다. 12월 28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NHN -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