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를 활용하여 제작된 수집형 RPG로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 -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던전 콘텐츠 ‘그림자 성채’를 리뉴얼하며 시즌 2를 시작했다. 단순히 몬스터 처치를 통한 보상 획득 방식에서 유저간 협력과 경쟁 아래 더 큰 보상을 받기 위해 전략적 전투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PC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의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가 지난 30일 시작했다. 신규 무기와 여성 캐릭터를 비롯해 새로운 지역과 보스를 추가했으며, 월드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이용자를 위한 ‘통합 랭킹 시스템’도 도입했다.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0일까지 ‘★5 [별의 소녀 기사 실티]’를 포함한 5성 한정 캐릭터 3종, 4성 한정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보스 배틀 ‘오로치’ 난이도 ‘상급+’와 ‘초월급’을 추가한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7대죄 X Re:제로 콜라보 리턴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Re:제로】 탐욕의 마녀 에키드나와 【Re:제로】 검성 라인하르트를 추가했으며, 콜라보 스페셜 미션 및 스토리 모드를 오픈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연습모드 파티매칭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협동이 중요한 콘텐츠인 만큼 파티원들과 연습 모드를 함께 즐기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SLG ‘삼국지원’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삼국지원’은 삼국지 연희 속 명장이 총출동하는 2D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군대 모집과 병사 훈련 등을 통해 이용자만의 부대를 성장시켜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크래프톤 -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구미’를 출시했다. 구미는 부채를 이용한 환술로 적들을 공격하는 명사수 타입의 레전드로 도깨비불 발사와 부채로 바람을 만들어 피해를 입힌다.

신스틸러 - MMORPG 신작 ‘천문’이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선인을 이용해 다시 천계를 공격하려는 요괴와 이를 저지하려는 신선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크게임즈 -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의 국내 4분기 출시를 확정했다.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는 세계에 숨겨진 음모와 진실을 찾는 모험을 배경으로 하는 MMORPG다. 최대 3개의 무기를 동시에 장착해 자유롭게 직업을 전환할 수 있다.

#기타 소식

넵튠 - 서울 팝콘 행사에서 개최한 국내 최초 버추얼 휴먼 라이브 토크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버추얼 스트리머 ‘하나리’가 등장해 실시간 인터뷰를 하고, 메인 무대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퀴즈쇼를 진행하는 등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하이퍼그리프 -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연례 콘서트 ‘앰비언스 시네스티시아 2022 - 등하정영’을 오는 10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 9월 1일부터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행사에 스폰서로 참여해 오프라인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운영하며 유저들을 맞이한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300억 원 규모의 ‘스마일게이트핀테크1호투자조합’을 결성하고, 미래 금융 분야를 이끌 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투자 분야는 기존 금융산업 중에서도 증권업 영역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레이저 - 차세대 무선 충전 기술을 도입한 Razer Basilisk V3 Pro와 Razer Mouse Dock Pro를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마우스는 조명 기능이 탑재돼 풀 언더 글로우를 포함한 13개의 조명 영역에서 1680만가지의 색상이 지원되는 조명 효과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과 이용자 복지를 위한 게임 보도의 현황 파악과 개선 방안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게임에 대한 보도의 개선 방안으로 근거 없이 게임을 부정적으로 묘사하지 말 것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26일 ‘2022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의 다섯 번째 행사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선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실시해 유럽 지역 팬들과의 교류를 확대했다.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웹3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는 ‘Xterio(엑스테리오)’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Xterio는 펀플러스의 독점적인 웹3 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벤큐 -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에 벤큐 게이밍 샵을 오픈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 이은 두 번째 벤큐 게이밍 샵으로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전시되어 있으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게임문화재단 - 자녀와의 소통 및 이해 증진을 위해 9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가정 내 게임 문화 충돌을 해결하고, 게임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슬기로운 게임 지도법을 안내한다.

플레이위드 - 한국인터넷진흥원(KSIA)에서 정보 통신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인 ‘ISMS’를 정식 취득했다고 밝혔다.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정보 보호 시스템과 전산 보안망 구축 등 모든 보안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라는 것을 검증받았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