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요정’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이야기 ‘요정’으로 ‘희미한 꼬마 요정’을 얻을 수 있으며, 대화하기, 요정의 부탁 등 상호작용을 통해 명랑함과 솔직함 등 6가지 성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성향에 따라 성년기 요정의 성격과 외형이 다르게 성장된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모건’, ‘타일러’, ‘에밀리’ 3종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 고유의 시그니처 아이템 ‘개인 장비’도 추가됐다.

컬러버스 -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퍼피레드는 과거 PC 버전에서 서비스되던 원작을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이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를 정식 출시했다. 일루전테일즈는 전투와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및 원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반다이남코 - 9월 22일에 발매 예정인 ‘태고의 달인’ 최신작 Nintendo Switch용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의 패키지 버전 예약 판매를 9월 1일부터 실시한다. 이 게임은 전작에서 선보였던 76곡을 포함해 온라인 랭크 매치, 동이 밴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포함됐다.

워게이밍 – MMO 전략 게임 ‘월드 오브 탱크’가 1.1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총6대의 이탈리아 구축전차가 5단계부터 10단계까지 새롭게 추가된다. 인기있는 지도로 선정된 전초기지가 무작위 전투 지도로 정식 추가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MMORPG ‘붉은 보석’이 ‘도약’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레벨 모험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신규 무기와 많은 개선점을 도입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컨텐츠와 신규 장수 ‘검성 손권’을 추가했다. 신규 컨텐츠 ‘신선의 시련’은 국가별로 나뉘어진 4개의 전장에서 각종 제약을 이겨내며 전투를 진행하고 각 단계를 돌파해 나가는 컨텐츠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신규 여름 한정 캐릭터 ‘노조미(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노조미(여름)의 모든 스킬은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을 지원해주고 중반부부터 아군 전체의 TP를 회복시킨다.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기타 소식

라인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사전예약 기간 동안 모금한 기부금을 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3,000만 원으로 플라스틱 감축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은 사전 패치를 기념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개발 역사를 살펴보는 ‘아제로스 세우기’ 영상의 두 번째 시리즈 ‘죽음의 기사’편을 공개했다.

넥슨 - 엔미디어플랫폼은 메가박스중앙와 제휴를 맺고 ‘게토’ 가맹 PC방 고객 대상으로 ‘게토 영화예매 서비스’를 실시한다. ‘게토 영화예매 서비스’는 일일쿠폰 웹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상시로 운영된다. 또, 할인 혜택은 일일 횟수 제한 없이 회당 최대 4인까지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볼’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 전 세계 개봉을 기념해 이뤄졌다. 자세한 소식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메타플래넷 - 메타큐의 차기작 노바 1492 x S.C.A.R 프로젝트의 콜라보 NFT 선판매가 31일 시작된다. 이번 선판매에서 총 2,000장이 발행된다. 유니크 등급 NFT는 극소량만 한정판 형식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SIEK - Savage Game Studios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기업은 새롭게 출범한 모바일 사업부에 편성된다. 모바일 사업부는 콘솔 개발과 독립적으로 운영, 새 PlayStation IP와 기존 PlayStation IP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모바일 게임 경험에 주력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게임 ‘발로란트’의 국제 e스포츠 대회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가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폭스바겐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한국 대표로 DRX가 참전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