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챔피언 5종과 새로운 키워드 및 추종자 다수 선보여

[게임플] 라이엇게임즈의 대표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룬테라)’가 신규 확장팩 ‘각성’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각성은 케인, 마스터 이, 노라, 잭스, 오른 5종의 신규 챔피언과 함께 새로운 추종자 및 키워드가 다수 추가돼 게임에 새로운 메타를 불러일으킨다.

이번 확장팩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장비’다. 장비는 고유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추종자나 챔피언에게 장착할 수 있다. 장착 시 장비가 가지고 있는 능력치가 그대로 적용돼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케인은 고유 능력으로 도전자를 지니고 있으며, 소환 시 다르킨의 낫을 자동 장착한다. 또한 적을 처치하면 자신의 체력을 2회복하는 특성을 지녀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나 공격할 때 체력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다.

레벨 업 시 패로 돌아오며 0코스트가 된다. 다시 필드에 낼 경우 그림자 암살자와 라아스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롤에서 케인이 게이지를 모아서 변신하는 걸  구현한 것이다.

덕분에 케인은 롤에서 변신에 따라 룬과 아이템을 다르게 선택하듯이 그림자 암살자와 라아스트에 맞는 덱을 각각 다르게 만들어  즐기는 게 가능하다.

변신에 따라 덱을 다르게 만들 수 있다
변신에 따라 덱을 다르게 만들 수 있다

마스터 이는 신규 키워드 ‘흐름’과 함께 공개됐다. 흐름은 지난 라운드에 주문을 2번 이상 사용하면 효과가 발동하는 키워드다.

소환 시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손에 든 주문 카드 하나의 비용 감소시킨다. 흐름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라면 마스터 이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신규 챔피언 노라는 유미의 주인으로 알려진 존재로 룬테라에서 처음 선보이는 존재다. 비용이 2 또는 3인 무작위 추종자를 하나 소환하는 ‘수수께끼 차원문’을 덱에 설치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레벨 업할 경우 높은 비용의 추종자가 무작위로 소환된다.

노라는 덱을 사용하는 사람이나 상대 모두 예측할 수 없는 변수가 핵심이다. 하지만 확실한 콤보나 운영법이 존재하는 덱들과 달리 매 상황을 유동적으로 대처해야 하므로 운영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룬테라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챔피언 '노라'
룬테라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챔피언 '노라'

잭스는 무기의 대가라는 설정에 맞춰 자신의 주 무기인 ‘이케시아 가로등’을 장착한 상태로 소환된다.

이케시아 가로등은 잭스에게 선제공격을 부여하며, 레벨 업 시 압도를 추가로 부여한다. 장착한 유닛이 많아질수록 강해지는 특성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오른은 신규 키워드 ‘단련’과 함께 대장장이에 걸맞은 모습을 지녔다. 단련은 아군 유닛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키워드다. 만약 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면 장비의 능력치를 높인다.

오른은 소환 시 필드 혹은 손에서 능력치가 가장 높은 장비를 장착한다. 소환하기 전에 장비의 능력치를 최대한 높여두면 오른의 능력치도 자연스레 상승하는 구조다. 공격 시 자신을 두 번 단련해서 강화한다.

각성은 9월 1일부터 게임 내 업데이트된다. 챔피언과 추종자들의 능력치가 평균적으로 높아져 새로운 메타를 형성할 것으로 점쳐진다. 장비가 기존 챔피언들에게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