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강철의 연금술사’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을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 주요 등장인물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가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들과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다. 써드임팩트 영웅 ‘닉스’는 궁수 포지션의 딜러로 춤과 검술의 달인이다.

컴투스 -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레벨을 55로 상승시키고, 신규 지역 ‘모르포시즈’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보스 ‘아이요의 수호병’을 비롯한 몬스터 18종, 새 장비도 추가됐다.

Gumi -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 신규 FINAL FANTASY X 유닛 ‘티다’와 ‘루루’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두 캐릭터는 CG 리미트 버스트가 추가된 유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프링컴즈 - 방치형 RPG ‘르네상스 파이터즈’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르네상스 파이터즈는 다빈치, 미켈란젤로, 줄리엣, 라파엘로, 도나텔로 등 르네상스 시대 주요 인물을 헬스 마니아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에이시티 게임즈 - 애니메이션 원작인 ‘조이드 와일드’, ‘조이드 와일드 ZERO’ IP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ZOIDS WILD NFT ARENA’의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인기 캐릭터들이 카드로 구현된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블리자드 – 패키지 게임 ‘디아블로II: 레저렉션’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의 모험에 더 큰 동기와 참신함을 더할 2.5 패치가 26일 PC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다. 2.5 패치에서는 ‘공포의 영역’이라는 새롭고 실험적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 RPG’ 백야극광’이 다채로운 한정 콘텐츠를 개방하는 ‘훈풍과 희망의 항구: 몰아치는 폭풍’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신규 오로리안 3명 6성 오로리안 ‘피아’, ‘제노’, 5성 오로리안 ‘레인보우’를 체험 가능하다.

네오위즈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조력자는 빌헬미나의 ‘메르텔’, 바토리의 ‘슈디’, 알로스의 ‘카네스’, 리디아의 ‘데데’까지 총 4종이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에 신규 지역 ‘헬론의 성’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헬론의 성 외에도 무제한 전투가 가능한 필드 지역 ‘섬뜩한 적막의 땅’, ‘지역 쟁탈전’ 등 다수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이 처음으로 공개하는 캐릭터인 트리시 우나, 프로슈토, 페시, 기아초를 비롯한 제5부의 캐릭터가 담긴 최신 PV를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마이홈’을 추가했다. 특정 레벨 달성 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마이홈’ 건물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이홈’ 코인을 모아 가구와 외부 디자인을 구매해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

라인게임즈 -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시그니처 영웅 ‘호누크’를 공개했다. ‘호누크’는 웨이스트 레드 국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영웅으로 5성 운명 등급이다, 전투 시 아군에게 체력 회복을 주는 동시에 부활 및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는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으며,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무공 ‘신풍’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아이템 '서번트 코인'을 활용한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요일 퀘스트의 신규 난이도, 스킬 연출 고속화, 보구 강화 시 연출 생각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서포트 서번트 편성칸을 6칸으로 확장했다.

케이엠복스 – 모바일 신작 ‘겟앰프드 파이터즈’가 국내 비공개 테스트를 31일 진행한다. 겟앰프드 파이터즈는 온라인게임 '겟앰프드'의 감성과 플레이 스타일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게임이다.

그라비티 -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가 국내 비공개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20주년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이다. 단순 수집형 RPG를 넘어 MMORPG적 요소를 결합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이다.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의 신규 히어로 및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적에게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UR등급 신규 히어로 '레골라스 훗'과 소모된 체력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토네이도 히포'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0월 31일까지 전국 '더벤티'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제휴를 통해 제작된 음료 5종을 주문할 수 있다.

자사 구성원들이 직접 싱어송라이터가 되어 작곡, 작사, 노래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마음, 집’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넥슨이 발매한 다섯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인 ‘마음, 집’은 게임회사 직원들이 평소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던 글과 이야기를 담은 곡들로 구성됐다.

 

라이엇게임즈 -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LCK 대표 두 팀을 가리는 선발전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이번 선발전에 참가하는 팀은 담원 기아, 리브 샌드박스, KT 롤스터, DRX 네 팀이다.

컴투스 - 신작 RPG 개발에 참여할 아트 전직군에 핵심 인재 영입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아트 전직군, TA, 기획,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이다. 지원자는 9월 25일 자정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조이시티 - 조이시티의 MZ 세대 사원이 직접 게임을 즐기는 브랜디드 콘텐츠 ‘뚝딱이는 신입즈’ 5화를 공개했다. 신규 에피소드인 5화에서는 ‘보’와 ‘자기’가 유저들과 함께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를 즐기는 내용을 다뤘다.

엔씨소프트 -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주요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은 이용자가 10년간 어떻게 게임을 즐겨왔는지 주요 기록들을 공개하며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한 순간을 돌아봤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하루엔터테인먼트,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인디게임 개발을 꿈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이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는 기존 2개 게임사업 본부를 4개 본부로 확대 개편해 게임 사업을 강화한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컴투스 그룹은 그룹 차원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넷마블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서울랜드 피크닉파크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서울 2022 NFT 사운드&비어 페스타'를 후원한다. '마이크로서울 2022 NFT 사운드&비어 페스타'는 NFT 세계관들로 연출된 미디어 아트와 EDM 사운드,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페스티벌로, 국내외 EDM 아티스트와 DJ 크루들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