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과금 수준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 가능한 형태

[게임플] 넥슨의 하반기 첫 신작 ‘히트2‘가 25일 국내 정식 출시함에 따라 유저들의 BM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히트2의 BM은 크게 클래스/펫 뽑기부터 시즌 패스, 반지까지 3가지로 나뉜다. 클래스/펫 뽑기는 타 MMORPG와 동일하게 상위 등급을 얻어 강해질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클래스 등급이 높아질수록 기본 능력치를 비롯해 공격/시전 속도, 명중이 상승한다. 영웅 등급 이상 클래스는 특정 스킬의 레벨도 추가로 높여준다. 높은 클래스를 얻어야 사냥 속도가 빨라지며, 이는 성장 속도와 직결된다.

펫도 캐릭터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함께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켜준다. 추가로 가방 최대 무게도 늘어나 보다 많은 물약을 소지해 자동 사냥을 오랫동안 진행할 수 있다.

뽑기는 결국 상위 등급을 획득하지 못했더라도 컬렉션을 완성해 추가 능력치를 얻으면 캐릭터 스펙을 높이는 게 가능하므로 핵심 BM이다.

높은 클래스를 얻는 게 핵심 BM이다.
높은 클래스를 얻는 게 핵심 BM이다.

반지는 단순하게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기 위한 BM이다. 투쟁의 반지와 수호의 반지 두 종류가 존재한다. 투쟁의 반지는 추가 피해와 MP 회복, 명중을 높인다. 수호의 반지는 추가 피해와 HP 회복, 절대 회피를 상승시킨다.

두 반지 모두 강화가 일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신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반지를 유료 재화로만 구매 가능하며, 강화 수치를 올리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개를 구매한 다음 다중 강화로 하나만 성공하길 기도해야 한다.

하나만 만들어 두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다른 반지를 따로 얻을 필요가 감소한다. 그래서 스펙 상승에 욕심 있는 사람들에겐 필요한 BM이다.

마지막으로 시즌 패스는 유저들이 사용한 돈보다 더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는 BM이다. 게임 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 점수를 얻고, 레벨을 높여 보상을 얻는 형식이다.

무료 보상도 존재하나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가격보다 높은 가치를 지닌 보상을 여럿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결론적으로 히트2의 BM은 시즌 패스로 모든 유저가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면서, 성장에 욕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형태로 구성돼 있다. 상품을 필수로 구매하기보단 필요에 따라 구매하는 느낌이 강했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