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콘솔 FPS게임 ‘크로스파이어X’이 신규 맵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맵 2종을 비롯해 무기와 탈것, 터렛 등의 신규 콘텐츠가 포함됐다.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정식 업데이트 했다. 일리아칸은 다섯 번째 군단장으로 아르테미스 대륙에 위치한 레이드 전장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북미법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의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팀 출시를 기념해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트레일러는 지난 10년간 길드워2 오리지널 게임과 확장팩을 통해 출시한 주요 콘텐츠 및 기능을 소개했다.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가을 시즌을 맞이해 콘텐츠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프로야구 H3는 ‘챌린지’ 콘텐츠의 리그투어, 랭킹전 등 난이도를 개편하고 보상을 강화한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버전은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와 버튼의 디자인과 위치를 변경하는 조작성 개선부터 다양한 정보, 안내 화면 확대, 재구성 등 직관성과 편의성을 확대했다.

라이엇게임즈 -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5 ‘디멘션’ 두 번째 액트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배틀패스와 특별 스킨 ‘2022 챔피언스’가 추가되며, 진행 방식을 개선한 VAL조각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이 '시즌: 용기사' 졸업을 시작한다. '시즌: 용기사'는 7월 '각성 드라카니아' 출시와 함께 시작한 신규 시즌이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유저는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모드 전장의 두 번째 시즌이 오는 31일 시작된다. 이번 시즌은 새로운 전장 전용 보상의 길과 전장 시즌 패스에서부터 전장 임무, 전장 경험치, 전설 외형 아이템, 영웅 및 하수인 업데이트, 그리고 ‘아제로스의 마법’ 신규 외형 테마 등이 추가된다.

넥슨 - 블루 아카이브가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신규 학생 ‘세리카(새해)’를 추가했으며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서 서버 대항전 ‘기사단 전쟁’을 업데이트했따. 최고의 기사단을 가리는 서버 대항전 기사단 전쟁과 캐릭터의 전투 능력치를 높여주는 ‘날개 환생’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신규 캐릭터 ‘시공간술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공간술사는 시공을 초월한 천재 마법사로 현세에 존재하지 않은 무기를 다른 세계로부터 소환하는 등 시간과 공간을 조작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 액션 슈팅 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합류하며,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도 데스티니 가디언즈와의 콜라보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신규 확장팩 ‘빛의 추락’의 사전 구매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신규 클래스 ‘권성’ 및 신규 지역 ‘유성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권성’은 태권 계열 직업으로 책의 에너지를 발의 공격력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넷이즈게임즈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의 신규 정복 시즌 ‘태사난한’을 업데이트했다. ‘태사난한’에선 AI로 등장하는 동탁 군단에 맞서 낙양 점령을 목표로 동탁 토벌 연합군으로서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유니크 용병 ‘플로리아’를 업데이트했다. ‘플로리아’는 꽃을 이용한 마법으로 행동을 억제하거나 직접 타격하여 상대를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이다. 꽃가루와 꽃잎을 휘날려 타격하는 ‘피어나는 화원’ 등을 사용한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미국 유명 완구 시리즈 ‘지.아이.조’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 ‘코브라’ 소속 빌런들을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를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엠게임 -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현지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캐릭터 최고 레벨을 160에서 170으로 확장한다. 새로운 레벨 달성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 기타 소식

NHN -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 주민들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임직원과 함께 모금한 ‘매칭그랜트’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금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기부하면 NHN은 참여 인원 1인당 10만원을 기부했다.

넵튠 - 자회사 온마인드가 25일 개막하는 ‘서울 팝콘’ 행사의 라이브 토크콘서트에서 자사의 2번째 버추얼 휴먼 ‘하나리’를 공개한다고 알렸다. 하나리는 서울 팝콘 행사 첫날 오후 3시부터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토크콘서트에 출연할 예정이다.

해즈브로 -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매직: 더 개더링’과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포토 카드 삽화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매직 30주년을 기념해 독창적인 한국 화풍으로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과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 - 전라남도 장흥군과 함께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장흥군과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자 전동진 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를 고문으로 영입했다. 원유니버스는 이번 전동진 고문의 영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