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2.5주년 3주차 업데이트로 신규 각성 ‘시그마’와 이벤트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또, 신규 SSR 함선 ‘엔터프라이즈 쿼드’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각성 ‘시그마’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네버랜드 네버모어’를 공개했다.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신규 스토리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일까지 ‘카즈마’와 ‘메구밍’이 ‘액셀 노래 대회’에 참가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 ‘이 홍마족 아가씨와 듀엣을’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며, 두 등장인물의 듀엣곡 ‘심술궂은 과일’ 무대도 함께 선보인다.

네오위즈 -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를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공격, 수비, 회복 등 27장의 활용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카드 조합에 따라 능력의 배율이 달라져 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야차 종족의 신규 영웅 ‘렌’이 등장하며, 신규 소울 웨폰도 추가되어 용병단 전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위메이드커넥트 -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의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성장 레벨을 확장하며 연계된 콘텐츠를 신설했다. 또한 편의성 향상을 통해 유저들에게 운영, 관리의 재미를 제공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을 아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지난해 위메이드플레이가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글로벌 시장과 해외 이용자에 맞춰 개편, 최적화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아이스버드게임즈 - 삼국 RPG ‘갓삼국’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갓삼국’은 드라마 ‘풍기낙양’, ‘장안십이진’ 작가 ‘마보융’이 게임 스토리에 직접 참여했고, 홍보모델에 ‘양조위’, 배경음악 작곡에는 ‘음양사’, ‘고스트 오브 쓰시마’로 유명한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참여한 대규모 게임 프로젝트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길드 토벌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길드 토벌전은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토벌 점수로 경쟁하는 콘텐츠다.

[이미지 제공 - BIC조직위]
[이미지 제공 - BIC조직위]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 정책 및 디지털치료제 관련 정책 개발 연구, 소셜임팩트 경연대회 지원, 심포지엄 개최 등을 추진한다. 미국 본교와 함께하는 첫 번째 심포지엄은 올해 11월 진행한다.

컴투스 - 컴투버스가 SK네트웍스와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된 가상의 오디토리움에서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4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협업 체계를 맺기로 합의했으며,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며 협업해갈 예정이다.

슈퍼캣 - 미래의 도트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SDA)’의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바람의 나라: 연'과 메타버스 플랫폼 'ZEP' 등으로 경쟁력을 입증한 현업 도트 아티스트들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BIC조직위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의 부대행사 리스트 및 정보를 공개했다. BIC 페스티벌 2022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되며,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일반 관람객에게 오픈되는 동시에 해외 개발자도 참여하는 만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벤큐 -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 라인업의 신제품 EX240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X240N은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VA 패널을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다. 165Hz 고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지원해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다.

컬러버스 -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오는 30일로 확정했다. 퍼피레드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16년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며 사랑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 버전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