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파우게임즈]
[이미지 제공 - 파우게임즈]

파우게임즈 -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출시일을 9월 2일로 확정하고,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자체 엔진 ‘레이 엔진’을 활용한 그래픽과 안정적인 서비스노하우를 바탕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를 30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및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루전테일즈는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해 제작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특징이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인기 TV 애니메이션 ‘킹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선 ‘왕기’, ‘신’을 포함해 총 18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 기타 소식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공식 출범했다. XPLA는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Web3 패러다임의 선도적인 메인넷을 지향한다.

위메이드 – 유니세프 본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100년 장기 후원프로젝트 ‘100년의 약속’ 글로벌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협약에 따라 100년 동안 약 1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를 기부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육사업과 권리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네오위즈 - 아름게임즈와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P&E 게임 개발 및 '인텔라 X'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아름게임즈는 고양이와 스프 IP로 P&E 요소가 접목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해 인텔라 X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유니티코리아 - 실시간 3D 기술을 혁신적으로 구현한 신규 데모 ‘라이언’을 공개했다. 라이언은 유니티 에디터 아트 툴뿐만 아니라 웨타 디지털, 지바, 스피드트리, 싱크스케치를 모두 활용해 구현된 첫 프로젝트다.

크래프톤 -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축제 ‘게이머스 에이트’와 연계돼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 유관중 대회로 펼쳐졌다.

컴투스 -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의 아시아퍼시픽 지역 C조 일본 예선을 진행한 결과 일본 대표로 OSSERU, ETOWARU 등 2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미주 지역 예선은 28일 패자전을 통해 최종 지역컵 진출 라인업을 확정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을 위해 ‘2022 경기도 리소스 뱅크 게임 리소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내 소재지를 둔 교육기관 및 대학 교육생들만 10월 2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에이수스 - 캐나다 토론토에서 진행되는 ‘캐나다 내셔널 전시회 2022’에서 새로운 AMD X670E 메인보드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X670E 시리즈 메인보드는 향상된 대역폭과 안정성 및 전반적인 연결성을 갖추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