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3종 추가 및 메인 퀘스트 1부를 완결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어두운 밤의 희망 에듀케우스]’를 포함한 신규 캐릭터 3종이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의 대만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26일부터 중국어 번체를 사용하는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의 중화권에서 ‘R2M: 重燃戰火(중연전화)’의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오위즈 -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 고양이 ‘카우’는 얼룩덜룩한 큰 점이 매력으로,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리안 숏 헤어’다. 이와 함께 신규 조리시설 ‘사탕 수수’도 추가됐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마블 어벤져스’에 플레이 가능한 히어로로 마이티 토르가 추가됐다. 마이티 토르는 묠니르를 든 번개의 여신으로, 단독 또는 협동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시선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수라의 서’가 정식 출시일을 21일로 확정했다. 또한 이를 기념해 홍보모델 김민주의 60초 버전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김민주가 보여주고 싶었던 힐링 스토리를 담아냈다.

해긴 -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신규 미니게임 '쏠랑말랑: 배틀로얄'을 추가했다. 해당 미니게임은 8명의 이용자가 필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장비 중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착용하고, 단 한 명의 승리자가 되기 위한 실시간 배틀을 벌인다.

워로직스 – 패키지 신작 ‘퍼플워’가 2차 플레이 테스트를 오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선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고, 게임의 개선 방향성을 유저들과 함께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국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게임은 RPG 성장 방식, 카드 덱을 사용한 전략적 전투, 영웅들의 숨겨진 스토리에 따른 퀘스트, 영웅 및 몬스터 카드 수집 등 다양한 요소를 하나로 묶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아우르는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가 ‘내알아할게이밍팀’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우승팀에게는 4,500만 원이 주어졌으며, 결승전 MVP는 내알아할게이밍의 감블러에게 돌아갔다.

오버워치 리그가 총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미드시즌 매드니스’를 19일 오전 8시 개막한다. 동, 서부 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는 24일 결승전까지 6일간 계속된다. 전 경기는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오버워치 리그 모바일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별 수호자 이벤트 특별 음원 ‘Everything Goes On REMIX feat. 청하’를 공개했다. Everything Goes On은 카이사와 자야가 각자의 상실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시즌3가 종료됐다. 이번 시즌은 1일부터 16일까지 3주에 걸쳐 6일의 대회일 동안 총 30개의 매치가 진행됐으며 DSGaming이 총 6치킨, 374 포인트를 달성해 우승을 차지했다.

컴투스 - 대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 주호민, 기안84가 함께 한 웹예능 ‘말년을 자유롭게’가 지난 16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소환수 중 가장 센 캐릭터를 선발하는 16강 월드컵, 최애 캐릭터 선정, 세 작가의 역사를 맞히는 퀴즈를 진행했다.

‘2022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서 함께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해당 행사는 올스타전 출전 선수 50명 중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7명의 거포들이 펼치는 홈런 대결이다.

카카오게임즈 -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소상공인 매출 향상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 '스마트 러닝 솔루션'을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프로'를 출시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해진 혁신 기능 및 성능으로 여름방학 시즌에 보다 효과적인 홈러닝을 지원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라우드코퍼레이션 양사가 공동 개최하는 ‘The Esports Night, TEN’의 22시즌 3회차 대회인 ‘철권7 한국대표선발전’이 오는 22일 오후 6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