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산달폰’이 업데이트됐다. 산달폰은 강력한 대천사를 현세에 소환하는 능력을 가진 첫 에픽 등급의 투척 무기다. 주변의 적을 탐지해 전격을 발사하는 등 능력을 지녔다.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2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환상의 섬’을 추가했다. 최소 565레벨 달성 시 ‘환상의 섬’ 전 지역에 입장할 수 있으며, 그룹원간 레벨 차이로 인한 경험치에 페널티가 없어 다 함께 사냥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피어스’와 ‘공주’가 등장한다. 월드 콘텐츠에는 27, 28챕터가 추가되어 다른 공동체와의 교류를 위해 떠난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8주년을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오스&마왕의 영지’의 최고 난이도인 ‘고행’이 오픈했다. 혹독한 시련이 부여되어 유저의 한계를 시험하지만, 어려운 만큼 주요 재화를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가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아홉 번째 신규 맵 ‘데스턴’을 출시했다. 데스턴은 근미래의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8x8km 사이즈 대형 맵이다. 수직 고층 빌딩을 비롯해 침수된 도시, 늪, 해안, 산, 섬 등 다양한 장소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가 161번째 신규 챔피언 ‘닐라’를 공개했다. 닐라는 근접 바텀 라이너 콘셉트의 챔피언으로, 라인전에서 파밍만 해도 추가 경험치 획득을 통해 상대보다 레벨을 앞설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라인게임즈 - 언디셈버가 신규 에피소드 ‘오르테미스’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8월 4일 공개 예정인 오르테미스는 게임 출시 후 처음 진행하는 신규 에피소드 추가 업데이트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르테미스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8월 4일 전까지 진행된다.

원더피플 - 슈팅 게임 ‘슈퍼피플’이 8월 17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이용자들의 의견들을 대거 수렴한 개선 사항들과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여름을 맞아 보물을 찾아 섬으로 떠나는 ‘여름과 모험의 앙상블’을 테마로 ‘라스’ 및 ‘세리아드’, ‘유나’ 등 게임 내 주요 캐릭터들의 수영복 코스튬을 선보였다.

요스타 - 마작게임 ‘작혼: 리치 마작’ 글로벌 서버에 지난 13일 한글 패치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작혼: 리치 마작은 홍콩, 일본,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진행중이며, 일본식 ‘리치 마작’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마작게임이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가 사전등록에 앞서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용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의 다양한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작에선 새로운 요소 ‘향상 서포트’가 연주 모드에 등장하며, 실력에 따라 4가지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모아이게임즈 -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가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재빠른 연타와 온몸이 진동하는 묵직한 한방이 특징인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와 새로운 대륙 ‘드베른’을 선보인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 ‘아르케랜드’의 주인공 3인 캐릭터 설정과 인게임 스킬 연출을 최초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주인공은 아비아, 벨렛, 이방인까지 총 3명이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멀티플랫폼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레플리카 캐릭터 시리즈 중 첫 번째로 ‘메릴’ PV 영상을 공개했다.

레벨 인피니트 –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페르소나5 더 로열’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조커’, ‘퀸’, ‘바이올렛’, ‘모나’, ‘폭스’ 등 총 5종의 ‘P5R’ 인기 캐릭터와 스토리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 속 신규 브레이커인 ‘드레이큰’은 새로운 무기 타입인 ‘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출혈을 사용한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i-AWARDS)'에서 2년 연속 4관왕을 차지했다. 넷마블은 이번 시상식에서 페이스북, 틱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4개 주요 플랫폼에서 게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디아블로 콘셉트의 캔맥주, ‘데블즈 블러드’를 전국 대형 편의점을 통해 선보인다. 부담 없는 맥주를 표방한 데블즈 블러드는 호밀을 스페셜 몰트로 사용해 쌉쌀한 맛을 내는 레드 에일 맥주로, 이번 주부터 국내 주요 편의점을 통해 전국에 유통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 딥러닝 기술로 게임의 재미를 찾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젝트 2(이하 SP2)’의 4기 개발팀을 모집한다. SP2는 크래프톤 이사회 장병규 의장이 직접 이끄는 크래프톤 만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인천광역시 -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2 인천 e스포츠 챌린지’의 프로대회 ‘2022 인천 챌린지 컵’이 오는 1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인천 챌린지 컵’은 한국, 중국, 일본, 대만 4개 지역의 ‘배틀그라운드’ 프로팀들이 총상금 8천만 원을 걸고 대결을 펼친다.

넥슨 -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공식 가이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카트라이더’의 주행 기술을 다른 이용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