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시즌 ‘포레스트’를 13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레전드 하이브리드 카트 ‘무섭다곰’, 레전드 스피드 카트 ‘타이거’ 등 신규 카트바디와 ‘회색 늑대 배찌’, ‘꽃사슴 다오’ 등 신규 캐릭터가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 -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한 ‘5챕터’ ‘무스펠하임’의 메인퀘스트 보스의 체력 및 대미지 하향, 퀘스트 및 파티 던전 난이도 하향 등으로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퀘스트를 진행하도록 개선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 새로운 이용자 대결 콘텐츠를 선보인다.  '클래스 최강자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한다. 토너먼트 방식의 이용자대결(PVP)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20시부터 21시에 열린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가 국내 상륙을 예고했다. 일루전테일즈는 고대의 환상적인 대륙을 배경으로 봉인된 다섯 번째 원소 ‘에테르’가 발견되며 찾아온 위기를 유저들이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빌리빌리 – 모바일 RPG ‘아터리 기어: 퓨전’이 ‘라이자의 아틀리에’와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용자는 연금술사 ‘라이잘린 슈타우트’, 상점의 아가씨 ‘클라우디아 발렌츠’, 백아족의 전사 ‘릴라 디자이어스’ 등 3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채플린게임 - 모바일 방치형 RPG '제노사이드'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제노사이드는 변이를 일으킨 각종 생물체들의 도시 파괴와 인류 소멸을 막는다는 스토리와 함께 전투의 재미를 더한 게 특징이다.

티앤케이팩토리 - 수집형 RPG ‘빌런마스터: Dead or Alive’가 출시 100일을 기념해 아프리카TV의 BJ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BJ뚜밥, 주보리, 나무늘봉순 3명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신작 ‘삼국지 더 다이나믹’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 삼국지 더 다이나믹은 높은 퀄리티의 장수 일러스트와 전투 임팩트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디엔에이 -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 명장’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킹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유저들은 킹덤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게임 내 용기사로 변해 용을 타고 상대 유저들과 전투를 치르는 슈팅 대전 게임이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트릴로지 타이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으로 총 3종이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이벤트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가 14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 종목을 대표하는 20명의 인기 인플루언서가 팀을 맺어 경쟁한다.

넥슨 –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 대회 참가자를 8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대회 정보를 충분히 얻고 쉽고 재미있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를 오픈한다.

에픽게임즈 -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렌더링의 향상과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한국레노버 - 8인치 보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 ‘씽크북 플러스’ 3세대를 출시한다고 알렸다. 씽크북 플러스 3세대는 보조 디스플레이에 스케치나 메모가 가능한 ‘레노버 일체형 펜’을 기본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다.

엔비디아 - 다양한 분야에서 양자 연구와 개발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세계 최초의 통합 컴퓨팅 플랫폼 ‘엔비디아 QODA’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QODA는 일관된 하이브리드 양자-클래식 프로그래밍 모델을 생성하여 양자 컴퓨팅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UG - 사명변경 및 단일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게임회사의 정체성을 본격적으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바뀌는 업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정체성을 재확립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함이다.

네오위즈 - 대원미디어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상품화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어온 만큼 IP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 고양이와 스프를 글로벌 IP로 더욱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원유니버스가 상장 대표 주관사로 KB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원유니버스는 주관사 선정 이후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 대항해시대 오리진과 세계자연기금이 자연보전 기금 조성을 진행했다. 참여자들과 함께 모금한 최대 3,000만 원의 기부금은 맑은 바다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는 WWF 플라스틱 감축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게임문화재단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1박 2일간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3회차 캠프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 국제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2’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 DRX가 그룹 스테이지에서 2연승을 거두며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벤큐 -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에서 게이밍 마우스 패드 ‘GSR-Special Edition Rouge’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분홍 빛의 밝은 빨간색으로 새로운 특수 천 소재를 적용한 슬라이딩 타입의 마우스패드다.

스마일게이트 - 자살 예방을 소재로 한 인디 게임 ‘30일’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생명 존중 캠페인을 내달 11일까지 30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은 동문사 해외진출 멘토링 프로그램 ‘글로벌 오렌지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오렌지클래스는 7월, 8월 각 2회씩 진행한다. 7월 13일, 8월 24일 강연은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7월 21일, 8월 11일 강연은 오렌지플래닛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