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를 12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학생 ‘체리노(온천)’, ‘치나츠(온천)’, ‘토모에’가 추가된다. 체리노(온천)은 스킬 사용 시 탱크에 탑승해 적을 공격한다.

컴투스홀딩스 -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여름 시즌을 맞아 잔혹동화 컬래버레이션으로 등장했던 5성 캐릭터(서번트), ‘백설공주’와 ‘신데렐라’의 수영복 아바타를 선보인다. 또한 ‘오염된 수로’ 콘텐츠를 리뉴얼해 공략의 재미를 더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3종의 ‘전직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엘리시스’, ‘리르’, ‘아르메’의 전직 영웅을 먼저 선보이며, 차후 순차적으로 다른 기본 영웅들의 전직 영웅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MMO ‘월드 오브 워’이 0.11.6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국 전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군함의 물리 계수, 어뢰 발사관 조준 각도, 주함포 조준 각도, 대공 성능, 군함의 부위별 내구도 분배와 같은 미국 구축함 모델 개선도 이어진다.

액션스퀘어 – 드라마 ‘킹덤’ IP를 활용한 기대작 ‘킹덤: 왕가의 피’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PC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개발 중이며, 원작의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킹덤 원작 좀비의 특징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블랙핑크 인게임 콘서트 ‘BLACKPINK X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THE VIRTUAL]'을 12일 개최한다. 콘서트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31일까지 게임 내 버추얼 콘서트장에서 진행된다. 티켓은 15일부터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 업데이트와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를 시작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 동시 접속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가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친선경기는 오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K리그 12개 구단에서 선발된 24명의 선수들로 구성된다.

나이언틱 - 전 세계 커뮤니티가 각 지역 명소에 모여 함께 탐험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 ‘나이언틱 커뮤니티 데이’를 17일 개최한다고 알렸다. 해당 행사는 미국, 호주, 유럽, 동남아 등 각지에서 열린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가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복싱스타가 지난 4년 간 얻은 글로벌 인기를 알 수 있는 다양한 기록을 담았다.

그라비티 -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디지털 쇼케이스 ‘Guerrilla Collective 3’를 통해 인디게임 신작 타이틀 5종 발매를 예고했다. 이번 신작 타이틀 5종은 전세계 인디게임 대상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을 통해 선보이는 타이틀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