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신규 능력자 ‘기류의 그레타’를 오는 14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그레타는 세 번째 바람 능력자로 바람으로 창을 강화하거나 말을 형상화해 후방 기습에 특화된 근거리 딜러다.

그라비티 -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7일부터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신작 ‘포레스토피아’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레스토피아’는 인디 게임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로 발굴한 섬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다크 히어로 대쉬’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다크 히어로 대쉬는 도트 그래픽과 타격감으로 차별화를 부여한 방치형 RPG로 올 여름 국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유비소프트 -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 2의 ‘시즌 6 에피소드 1: Dominion Forsberg’를 정식 공개했다. 이용자는 6개의 새로운 플레이그라운드와 독특한 테마로 기획된 9개의 이벤트를 즐기며 자신의 운전 실력을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 더 다이나믹’의 출시일을 13일로 확정했다. 이 게임은 삼국지 장수를 높은 수준의 일러스트와 스킬, 실제를 기반으로 한 지형 및 지물을 담아낸 전략 RPG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더 데빌 인 미’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의 티켓 예매를 시작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젠지, 담원 기아, 광동 프릭스 등 16개 팀이 참가한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정글은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홍보모델로 달인으로 개그맨 ‘김병만’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노아의 심장은 김병만과 함께 CF 등으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 - 게임 품질관리 및 운영 전문 서비스 기업 큐로드가 웹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확대 강화했다. 기업마다 블록체인 기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플랫폼에 맞춤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 에이펙스 키보드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에이펙스 프로 미니 유선, 무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기존 에이펙스 프로 키보드보다 작아진 폼팩터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옴니포인트 2.0를 적용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잡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랜드에서 개최된 글로벌 워터 EDM페스티벌 ‘S2O 코리아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서 관객 참여형 초대형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기를 통해 대중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사업 협력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메타버스에 가상 브랜치 개설 및 기본 뱅킹 거래 서비스 제공, 생태계 참여사에 대한 투자 및 콜라보 추진 등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