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신화' 등급, 신규 영웅 '참월야차 에이스', PvE 콘텐츠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인연의 고리'와 신규 방치형 필드 지역도 추가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모험가 캐릭터 14종에 디자인과 전투 패턴 등을 개편해 각 직업별 콘셉트와 개성이 돋보이도록 스킬과 전투 효과를 개선했다.

컴투스 -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가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22 Live V2’는 전반기 72경기의 실제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등급 및 세트덱 스코어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5 [암흑 소녀 디네]’를 포함한 신규 캐릭터 4종으로, 오는 15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을 실시한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신규 페이트코어 ‘아쿠아리우스-카린’과 전용 장비를 출시했다. 해당 페이트코어를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을 피격한 적군의 명중률을 감소시키고 공격을 회피한 아군의 치명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4399코리아 -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퍼스트 서버 오픈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퍼스트 서버는 14일 오후 9시부터 열리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 중동 등이 함께하는 글로벌 통합 서버로 제공된다.

모아이게임즈 - 올 4분기 글로벌 원빌드 런칭을 목표로 개발 중인 ‘TRAHA Global(트라하 글로벌)’을 최초 공개했다. 이 게임은 기존 ‘트라하’의 자동 전투 방식을 과감히 없애고 수동 조작을 강조한 계승작이다.

그라비티 - 게임 플랫폼 스팀에 신작 타이틀 ‘북극의 낙원(Arctictopia)’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발 밑의 빙하가 녹기 전에 다음 빙하로 이동해 새끼 곰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공모전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리얼 엔진 5와 에픽의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올여름 떠나고 싶은 자신만의 휴양지'라는 주제로 창의적이고 멋진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위메이드 - 커뮤니티 기반 웹 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플라네타리움랩스는 립플래닛 기반의 웹3.0 게임 생태계 구현 툴킷을 게임개발사에게 제공, 서버 없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선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수라의 서’ 홍보모델 김민주가 참여한 게임 주제곡 ‘힐링 게임 송’의 뮤직비디오 15초 버전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특유의 상큼함으로 보는 이를 미소를 짓게 하는 ‘김민주’의 춤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워터 EDM 페스티벌 ‘S2O 코리아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자체 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 IP 등으로 꾸민 컨테이너 5개를 활용한 대형 부스를 개설하고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