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신규 던전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를 업데이트했다.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에서는 전작 ‘블레이드 & 소울’의 인기 보스 ‘포화란’과 충각단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포토모드 리뉴얼을 진행해 시간대, 날씨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과 캐릭터 동작을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 모드 등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에 추가한 '고드아이드' 주무기에 이어 보조무기도 선보였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3000일을 맞아 신규 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신규 몬스터 ‘배틀 엔젤’은 태생 5성 몬스터로,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빠르고 강한 피해를 입히는 데미지 스킬을 갖췄다.

컴투스홀딩스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5성 히든 영웅 ‘불카누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불카누스는 소드맨 계열의 화염 속성 영웅으로 뛰어난 공격과 방어 능력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사이게임즈 -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신규 카드팩 ‘신룡의 포효’를 출시했다. 이번 신규 카드팩에는 ‘얼티메이트 바하무트’, ‘붉은 피의 여왕 밤피’ 등을 포함해 총 97장의 새로운 카드가 포함됐다.

썸에이지 -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가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최적화, 프레임 저하 및 랙(Lag) 문제를 중점적으로 개선했으며, 원활한 플레이 환경 구축을 위해 한국과 싱가폴 리전을 추가했다.

넥스쳐 -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의 10주년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10주년 업데이트에는 꾸미기 노하우를 담아 운영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다양한 콘셉트, 새로운 테마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을 2022년에 발매한다 알리고, PV 영상과 프로듀서 메시지 영상을 업로드했다.

패키지 게임 ‘팩맨 월드 리팩’을 8월 25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본 작품은 1999년 NAMCO에서 발매한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 ‘PAC-MAN WORLD 20th Anniversary’를 풀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가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전투에 도움이 되는 ‘성물 콘텐츠’ 추가와 전설 에센스 활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전설 회귀 전승’을 업데이트한다.

오아시스 게임즈 - 모바일 SLG ‘웅재삼국’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웅재삼국’은 초인적인 재능인 웅재 능력을 가진 장수를 이용하고 기발한 전략으로 전쟁에 뛰어들어 즐길 수 있는 삼국 SLG이다.

디엔에이 -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원빌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삼국지 세계관 속에서 전 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유저조이 - 스토리 RPG ‘영웅전설: 새벽의 궤적M’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궤적 시리즈 특유의 세계관과 함께 스토리와 인물이 모두 등장한다. 또한 기존 성우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는 등 원작의 재미를 충실히 재현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에서 ‘아이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가 마녀에 대한 단서를 수집하기 위한 여정이 담긴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심연의 거울’ 등을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기상술사는 ‘우산’을 무기로 사용하며 자연과 공명하여 햇빛과 바람, 비 등 기상 이변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트라게임즈 - 파티 게임 신작 ‘래비드 서유기: 광란의 파티’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월 6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2대2 혹은 개인전으로 50가지의 유쾌한 미니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계열사 컴투버스가 그룹 계열사이자 글로벌 최대의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와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약정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메타버스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공동 개발과 업무 제휴를 약속했다.

시선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수라의 서’가 국내 성우진 및 더빙 캐릭터를 공개했다. 국내 성우진 라인업은 남도형, 김나율, 윤아영을 포함해 최낙윤, 장보라, 서원석, 이보희이다. 이들은 국내 한정 캐릭터 ‘홍길동’과 ‘황진이’ 등 다수의 캐릭터를 연기했다.

나이언티 - 전미 농구 협회(NBA), 전미 농구선수 협회(NBP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창적인 리얼 월드 모바일 게임 ‘NBA All-World’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NBA 팬들을 리얼 월드 메타버스에 초대해 즐긴다.

두펀잉 -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프로게임단 블레이즈를 인수 창단하며 신규 로고를 공개했다. 두펀잉은 블레이즈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기 위해 팀명을 리브랜딩 없이 두펀잉의 이니셜을 붙여 ‘DFI 블레이즈’로 변경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 컵 2022’을 총결산하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의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최다 킬, 오래 살아남은 선수, 최장 거리 킬 등 다양한 기록이 적혀있다.

오피지지 - 콴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OP.GG는 콴엔터테인먼트의 게임 관련 콘텐츠 홍보를 지원하게 되며 OP.GG의 주력 서비스인 데스크톱 앱과 e스포츠 선수 관리 툴 등도 콴엔터테인먼트에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회 'Play Splash'展을 오는 6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 갤러리에서 선보인다고 알렸다. 해당 전시회에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에서 제작한 11개의 게임 관련 이미지가 전시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