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 - 글로벌 파트너 대상 행사 ‘데브 토크’를 통해 신규 맵 ‘데스턴(DESTON)’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데스턴은 강력한 폭풍, 홍수 등 자연에 의해 파괴된 근미래 도시의 느낌을 가진 대형 맵이다. 해당 맵은 7월 13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에선 신규 캐릭터 ‘빌런 연합의 흑막 올 포 원’ 등 22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4399코리아 -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BI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진영과 특수 효과를 활용하는 육성의 재미, 영지에 건물을 세우고 자원을 모으거나 캐릭터와 군사를 이용한 전투 등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 - 방치형 RPG ‘로엠 키우기: 전사편'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장비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규 장비는 D1부터 SR까지 총 25개 등급으로 구성된다. 최상위 등급인 SR 등급은 승급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유저 편의성도 함께 향상됐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게임 라운지, 모바일 앱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다. 이와 함께 7월 6일부터 CBT를 실시한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이용자와 진행한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로 모인 후원금 3억 원을 넥슨재단과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단체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 캠페인에 쓰인다.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를 10월 29일 개최한다 알리고, 대회 진행방식과 일정을 공개했다. 참가 신청은 7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 10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환원 프로젝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 주요 성과를 홈페이지 공지 내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를 환수한 횟수, 수상 내역 등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이 골프장 멤버십 NFT를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NFT는 사전 구매 대상자인 ‘화이트리스트’들에게 선판매된다. 모든 이용자들은 30일에 잔여 물량을 판매할 수 있다.

넷마블 -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이벤트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2: 한국 VS 일본’에서 일본의 도넛츠 유에스지가 100포인트로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한국의 디에스 게이밍이 올랐다.

스마일게이트 – MMORPG ‘로스트아크’가 지난 25일 진행한 온라인 쇼케이스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컴투스 그룹 -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지역 생태 보전을 위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을 비롯해 국제구호NGO ‘좋은변화’, 금천생태포럼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진행한 ‘2022년 상반기 퍼드컵’을 지난 25일의 결승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퍼드컵'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퍼즐앤드래곤'의 오프라인 대회로 많은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쿠카 게임즈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에서 최고의 주군들을 초청한 ‘동맹 프리미엄 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에 출전했던 유저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컴투스 - 한국야구위원회와 ‘2022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홈런 레이스의 네이밍 권리를 획득했다. 컴투스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오아시스 게임즈 - 모바일 SLG ‘웅재삼국’의 홍보모델로 배우 김무열과 이지훈, 변호사 한문철, 아나운서 박유림 4인을 발탁하고 국내 서비스를 준비한다. 웅재삼국은 장수들의 초인적인 재능을 이용해 나만의 전략으로 삼국 천하를 노리는 게임이다.

유니티 - 루게릭 환우 및 장애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밀알복지재단에 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승일희망재단의 루게릭 아동 환자 병원 건립 후원 및 밀알복지재단의 장애 아동 미술∙음악 심리 재활치료 활동 지원 등에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