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규 카르마 ‘와일드 스피릿’은 전투 도끼 형태로, 다수의 적을 파괴하는 높은 공격력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 ‘서바이벌 모드’도 선보였다.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가 유명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에선 파도에 떠밀려 ‘테일즈위버’ 세계로 오게 된 ‘보노보노’ 일행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3: 매드닉스’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랭크전’, ‘토너먼트’, ‘생존시즌전’의 새로운 시즌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토너먼트 2022 시즌3’는 더욱 공정한 플레이를 위해 본인인증 시스템을 강화했다.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2022 썸머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네덜란드의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을 이끌고, 여러 명문 클럽에서의 우승과 발롱도르까지 수상한 레전드 루드 굴리트의 아이콘 클래스 출시한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신규 던전 ‘시련의 성역’, 최상위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시련의 성역은 5층으로 구성된 던전으로 재료를 모으면 심연등급 정령석을 제작할 수 있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기함’을 업데이트했다. ‘기함’은 영지 30레벨 퀘스트를 통해 해금되는 신규 콘텐츠로 제2의 영지 역할을 하는 원정 함대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지역 파일을 공개했다. 공개된 지역은 아스트라, 벵기스항, 헬가드, 고래자리섬, 크라운 광산, 워렌 설원 여섯 지역이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에 신규 지역 ‘서부 대초원’이 추가됐다. 서부 대초원은 과거 원대륙 시절 유목 생활을 하는 페레들이 주로 살던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선 새 경쟁 콘텐츠 ‘신수 쟁탈전’을 선보인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 가 다섯 번째 에피소드 ‘디멘션’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게임 내 또 다른 세계 ‘오메가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맵 ‘펄’과 새로운 스킨 ‘혼돈의 서막’, 새 배틀패스가 추가된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비디오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 ’기연잔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신규 캐릭터 ‘A2’와 ‘9S’ 등을 만날 수 있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을 29월 22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작품에선 새로운 캐릭터 ‘구름이’가 등장하며, 뮤직 패스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패키지 게임 ‘바람의 크로노아 1& 2 모험의 시작’(한국어판)이 닌텐도 스위치, PS5, PS4,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 체험판을 배포했다. 이번 체험판은 튜토리얼부터 첫 번째 보스까지 진행 가능하다.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콘텐츠 지옥토벌을 공개했다. 지옥토벌은 보스토벌보다 난이도가 높아진 하드모드 형태의 전투 콘텐츠다. 기존 보스토벌 보다 강해진 보스 몬스터와 추종자가 등장하며, 최대 15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가 ‘공허의 틈’ 리뉴얼을 진행하고 새로운 게임 시스템 ‘마스터리 시스템’과 코스튬 등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스터리 시스템은 장비 인챈트나 연금술을 수행하면 얻는 경험치를 활용한다.

넷마블 -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소울링커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슈 '라피스'를 추가하는 등 각종 성장 요소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피스는 독수리를 모티브로 한 펫으로 '물리 관통 방어', '마법 관통 방어'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컴투스홀딩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보너스 레벨에 따라 성장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 세 가지 패시브 스킬에 더해 ‘영웅’, ‘현자’, ‘왕의 힘’ 스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4번째 신규 캐릭터 ‘칼라’가 업데이트됐다. 칼라는 장전 게이지 충전이 완료되면 작살을 발사해 스킬 피해를 입히거나 작살을 회수하며 충돌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등 플레이가 가능하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신규 서버 ‘테르나’를 오픈하고 새로운 지역 ‘소울의 균열’ 지하 1층 추가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가 여름을 맞아 두 차례에 걸친 신규 업데이트 ‘썸머 페스티벌 202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차일드 ‘선장 엘리시온’과 새로운 레이드 ‘구운몽 1편’이 추가된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2: 한국 VS 일본’을 25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한일 양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인 16개 팀이 출전해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성 대회다.

조이시티 - 공시를 통해 김태곤 CTO가 장내 매수를 통해 조이시티 주식 2만주를 매입했다. 이번 장내 매수는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신작 출시를 앞두고 주가 안정 및 기업 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

라인메쎄 –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이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입장권은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게임스컴 앱을 사용해 증빙할 수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