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클로에(성학제)’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한 5월 콘텐츠 업데이트로 제2부 7장 6화부터 막간까지 스토리가 추가되며, 레벨 상한도 196레벨까지 상승했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26일까지 시즌 6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장비 제작 과정의 진입장벽이 낮아졌고,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장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조이시티 - 신작 P2E 게임 ‘크립토볼 Z on WEMIX’가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저는 각종 콘텐츠 보상과 드론 탐색을 통해 ‘영웅석’을 획득하고 P2E 재화인 ‘헤르코’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활용 가능한 커맨더를 NFT로 선보였다.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배틀패스 봄 파트2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배틀패스는 우연히 파리에 물려 신비로운 힘을 얻게 된 이후 평화로운 도심에 나타난 악당에 맞서 싸우는 히어로의 이야기를 다룬다.

레벨 인피니트 –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신규 이벤트 스토리 ‘진실 아래: 광기의 단편’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스테이지 1단계 ‘시작과 끝’, 2단계 ‘연회의 막이 내린 뒤’, ‘동요와 수수께끼’ 등으로 구성됐다.

엠게임 – 모바일 게임 ‘지첨영주(가칭)’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길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게 특징이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한국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사용하면 자기장 안으로 진입하는 비행기가 등장해 로프에 매달려 위치 이동이 가능한 ‘비상 호출’, 리빅맵 정식 도입 등을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전 서버 최강자들의 결투의 장 ‘정복서버’를 공개했다. 정복서버는 각 서버의 10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특수 서버로, 하루 4시간 정해진 입장 시간에 참여 가능하다. 정복서버에선 신규 콘텐츠 ‘흑룡의 문’을 만나볼 수 있다.

웹젠 -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가 신규 클래스 ‘마검사’를 선보였다.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주 무기인 ‘검’과 ‘지팡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다. 이와 함께 수호펫의 능력을 높이는 ‘에테르’ 시스템’, 새 길드 던전 ‘시공의 틈’ 등을 추가했다.

PC MMORPG '뮤 온라인’이 부분 유료화 게임 ‘뮤 블루’의 신규 서버 출시를 예고하며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신규 서버는 별도의 스태미너 소모없이 약 100일 간 무제한으로 서버를 즐길 수 있다.

마상소프트 - MMORPG ‘콜오브카오스’가 신규 서버 ‘이터널-불카누스’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신규 서버에는 전 클래스의 전면적인 개편을 시작으로, 각 종족별 능력치 상승, 새로운 스킬 및 변신 컨텐츠가 추가돼 있다.

라인게임즈 -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길드 토벌전’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길드 토벌전은 각 세력에 소속된 길드간 경쟁 콘텐츠로 각 길드원들이 ‘카오스 던전’을 완료해 획득한 점수를 놓고 경쟁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아카데믹’에 신규 각성스킬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스킬을 다양하게 강화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 ‘월식의 용옥’을 선보였다.

코원 - 신작 퍼즐게임인 '호조팝' 앱스토어 버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호조팝은 카카오프렌즈를 만든 호조 작가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친근하고 위트있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게임이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Nintendo Switch’가 발매됐다. 해당 게임은 플레이어가 직접 ‘드래곤볼’ 세계로 들어가서 손오공과 동료들과 함께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작품이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차일드 ‘아누비스’를 추가하는 내러티브 던전 ‘일탈 행동’을 업데이트 한다. 이번 내러티브 던전은 유니버스에서 일탈을 즐기다가 곤경에 빠진 요나와 해결사 아누비스의 이야기를 담았다.

넥슨 -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소닉’ 제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소닉’과 ‘슈퍼 소닉’, 새로운 카트 ‘소닉 V1’, ‘슈퍼 소닉 V1’ 등을 선보인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레전드 스피드카트 ‘슈퍼 코튼’을 포함한 ‘칼레이도’, ‘써멀 오프로드’ 카트와 스위트 파이터 ‘슈퍼 코튼’의 주인 ‘슈가’, 놀이공원계의 마에스트로 ‘피에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가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Ⅲ(이하 ‘던만추’)’와 제휴 프로모션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이 신규 카르마 ‘룰러 오브 다크니스’와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룰러 오브 다크니스는 악마가 봉인된 거대한 낫 형태의 ‘소울 사이드’로 가까이 있는 적을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특징이 있다.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UP&DOW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계정 내의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면 이득을 볼 수 있는 ‘스쿼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직업 밸런스 조정을 통해 직업별 특성을 살리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상급 던전 ‘마이스터의 실험실’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던전은 게이볼그를 포함한 지젤의 강력한 병기들을 물리치고 그의 음모를 막아서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8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전하는 ‘8주년 기념 감사 페이지’를 공개했다. 접속 지역에 따라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해 글로벌 전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다디지탈 - 자체 암호화폐 ‘나다토큰’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첫 상장했다. 해당 토큰은 P2E 게임 ‘슬라임월드’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오리할콘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아나 - BEMANI 시리즈의 대한민국 공식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2021 결승’을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플레이엑스포’ 메인 무대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카이테크놀러지 - 암호화폐, 스카이 플레이 토큰을 MEXC에 상장함으로써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공식적인 첫 걸음을 시작했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전송 속도를 장점으로 스카이 플레이 플랫폼 내 기축 통화로 사용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 패키지 게임 ‘디아블로’ 시리즈를 관통하는 세계관과 이를 둘러싼 깊이 있는 서사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 ‘죄악의 전쟁 그날 이야기’를 업로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 엑스포’에 참여해 PC Game Pass로 국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PC게이밍의 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PC Game Pass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해, 기존 Xbox 콘솔은 물론 PC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