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스퀘어 에닉스의 ‘니어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니어 오토마타의 대표 캐릭터 2B와 레플리칸트의 캐릭터 카이네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랑’의 초극 및 궁극 성장을 업데이트했다. 초극 성장 시 5번째 스킬 슬롯을 개방할 수 있으며, 궁극 성장 시 ‘혼신의 일격’ 스킬과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는 ‘실드 파괴’ 옵션 등이 추가된다.

액션스퀘어 -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4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시즌 챌린지 도전단계가 확장돼 기존 10단계에서 15단계로, 최종 챌린지 레벨이 160에서 250으로 증가됐다. 또한 브레이커들의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네오위즈 -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가 신규 캐릭터 ‘제트’를 업데이트했다. 제트는 기계 건틀릿 ‘둠’을 주무기로 사용한 묵직한 전투 방식이 특징인 캐릭터다. 잃은 체력의 비율에 따라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보호막을 생성한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Nintendo Switch’의 패키지 선주문 판매를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손오공과 동료들과 함께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유저는 4개 종족, 5가지 원소, 8개 직업을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조합과 기발한 전략을 개발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공략을 즐길 수 있다.

코원플레이 - 모바일 퍼즐게임 ‘호조 팝’을 글로벌 정식출시한다고 밝혔다. 호조 팝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호조 작가의 IP를 활용한 퍼즐게임이다. 시니컬토끼, 헬로브라운 등 호조 유니버스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유조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솔라 리바이벌’이 네이버 웹툰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콜라보레이션에선 고수의 주인공 ‘강룡’과 ‘송예린’ 외 2명이 신규 영웅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하이브 - 방탄소년단 IP 기반의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2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 게임은 배를 타고 다 함께 휴가를 떠나다 표류된 방탄소년단이 고래의 도움으로 외딴섬에 도착하고, 이 곳에서 적응해 나가며 펼쳐지는 힐링과 모험의 이야기를 담았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이 신규 업데이트를 게임 내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1,1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칸투르 지하시설’을 비롯해 새로운 액세서리 ‘현혹의 귀걸이’, 최고 레벨 확장 등을 추가했다.

# 기타 소식

BIC조직위 – 국내 인디 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오는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암호화폐 지갑 MBX 월렛에 DEX(탈중앙화거래소)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MBX 월렛 애플리케이션 내 토큰 보관 기능 외에도 이네트리움(ITU) 등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교환하는 기능 등 토큰 스왑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가 홍보 영상 시리즈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 메이킹 필름은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는 야구팬을 위해 마련됐다.

나우닷지지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가 안정적으로 글로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지난 24일 열린 첫번째 공성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했다. 이날 공성전에는 리니지W 일일 이용자 수 120만명의 7%에 이르는 8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존 리니지 IP 게임의 공성전 기록들을 경신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