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최초 종족-직업 결합 캐릭터 '드랙티르 기원사'도 관심

[게임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을 20일 발표했다.

확장팩 스토리는 신비로운 용의 고향 '용의 섬'에서 시작한다. 아제로스의 용들은 그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의 여러 사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강력한 힘으로 필멸자 종족을 이끌고 여러 사건에 영향력을 끼쳤으며, 이따금 본인의 목적을 좇기도 했다. 

이제 신성한 일족의 땅이 다시 깨어나면서, 용들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영웅들에게 표면 위로 부상하는 위협과 수수께끼에 대처하는 데 힘을 빌려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WoW 사상 처음으로 종족과 직업이 결합된 캐릭터 '드랙티르 기원사'도 특징이다. 어떤 직업 전문화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격 담당으로 숨결과 송곳니, 발톱을 이용해 적에게 원거리 공격을 퍼붓거나, 치유 담당으로서 신비한 용의 은총으로 아군을 보조하고 강화할 수 있다. 

드랙티르 기원사를 생성하는 유저는 전투에서 취할 용의 화신 모습과 아제로스의 주민과 교류할 때 사용할 인간 형상(가칭) 두 가지를 모두 꾸밀 수 있다. 고유한 초반부 이야기 전개와 함께 58 레벨부터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얼라이언스와 호드 중에서 원하는 진영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유저는  비룡과 함께 하는 새로운 역동적 비행 방식인 용 조련술을 배울 수 있으며, 확장팩을 진행하면서 비룡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꾸미고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늘을 날도록 훈련할 수 있다. 

또한 '용군단'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첫 출시된 이래 특성 및 전문 기술 시스템에 역대 최대 규모의 개편이 이뤄져 차원이 다른 자유와 깊이를 만끽하며 개성 있는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플레이어들이 WoW 서사 판타지의 뿌리를 다시 한 번 경험하길 원해 왔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용군단에서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용들을 깊이 탐구하고, 그들의 전설적인 고향으로 가슴 벅찬 모험을 진행하며 그 바람이 이뤄진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뿐 아니라 게임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들을 여러 방면으로 완전히 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이번 확장팩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오랜 세월 동안 플레이어들이 바라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