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33번째 신규 영웅 ‘소전’ 소개 영상을 업로드했다. 소전은 기동성과 화력을 갖춘 영웅으로 27일 시작하는 오버워치 2 PvP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최초로 플레이 가능하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영웅 '희망의 노래 세레나'를 업데이트했다. 세븐나이츠2 오리지널 영웅으로, 노래를 통해 사람들을 위로하는 캐릭터다. 신규 코스튬 3종과 신규 장비 세트도 함께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 및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성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총 5종으로, 4월 21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모트를 선보였다. 유저들은 김준수의 미니 3집 타이틀곡 ‘하나’를 게임 속 승리 댄스 이모트로 만나볼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RPG ‘메이플스토리M’가 ‘월드 통합 거래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드 통합 거래소는 서로 다른 월드 유저간 물품 거래가 가능케하는 시스템으로 길라잡이 콘텐츠에 추가된 ‘메이플 용사의 길’ 4 단계를 완수하면 구매권한을 얻는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 ‘세상의 종언-서아’를 출시했다. 장착 시 외형 변화와 함께 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강화 불가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 ‘저지불가’가 추가된다.

디엔에이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가 에이스 정대만 선수자료를 추가했다. 에이스 정대만 선수자료는 슈팅 가드 포지션으로, 코트에서 최강 무기인 정교한 3점슛을 구사할 수 있어 중거리슛에 최적화된 인물로 꼽힌다.

4399코리아 – 모바일 신작 '헌터W’의 BI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부락, 수렵 테마의 게임으로, 이용자는 헌터가 되어 다양한 펫과 함께 수백 여종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험에 도전하고 악룡에 대항한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가 ‘클럽 시스템’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럽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형 콘텐츠로, 전용 채팅 기능을 통해 클럽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네오조이 - 모바일 방치형 RPG ‘아이들엔젤스: 여신전쟁’에 사랑과 미의 여신 ‘비너스’ 캐릭터가 업데이트됐다. 비너스는 방어형 캐릭터로, 팀 내에서 피해 반사뿐만 아니라 아군의 보호 및 보조하는 능력을 지녔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스칼렛 스트링스’가 무료 체험판 ‘스토리 데모’의 배포 소식을 발표했다. 해당 체험판은 작품 초반 부분을 그대로 즐기는 게 가능하며 이후 본편 구매시 저장 데이터를 인계할 수 있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2022년 채용연계형 여름 인턴을 16일부터 모집한다고 알렸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 아트, 게임디자인, 사업 및 운영 마케팅, 인사, 영상제작 등 총 19개 부문으로 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서비스 공식 홍보대사로 중국 인기 영화배우겸 가수인 ‘치웨이’를 선정했다. 치웨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자회사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인 카카오프렌즈 IP 최초의 P2E 게임‘버디샷’을 보라(BORA)에 온보딩한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P2E 버전으로, 자신만의 골프 팀을 만들고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골프 캐주얼 게임이다.

시프트업 - 자사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꾸엠 채지윤 작가의 작품 2점을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드롭스를 통해서 발매한다고 밝혔다. 두 작품은 21일 잉글리시 옥션 방식으로 판매 예정이다.

슈퍼캣 -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SUPER CAREER TALK’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알리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선 슈퍼캣, ZEP, 슈퍼캣 RPG 등의 채용 정보를 공유하고 입사 지원자와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호요버스 – 모바일 RPG ‘원신’이 ‘티머니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일상의 동반자! 최고의 파트너!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 6’의 개최를 알리고 대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2주간 총 30개 매치에서 누적 포인트를 많이 쌓은 팀이 각 권역의 챔피언이 된다.

넥슨 -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공식 리그 ‘2022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을 오는 17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매주 목, 일요일 오후 6시 경기도 광명 IVEX에서 무관중 경기로 열린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가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는 사각지대 저소득 취약계층 시청각 장애아동의 촉각 치료를 위한 행사로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가 아프리카TV와 손잡고 '7주년 라이브 예능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유명 BJ들과 스페셜 게스트들이 출연해 게임 플레이와 함께 각종 미션들을 펼치는 실시간 버라이어티쇼 형태로 진행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