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과 젠지 우세...젠지와 담원 기아의 치열한 승부 예상

[이미지 출처 - LCK 플리커]
[이미지 출처 - LCK 플리커]

[게임플] ‘20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끝마쳤다.

이번 1라운드에선 담원 기아와 광동 프릭스가 승리를 차지하며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이에 T1은 대결 상대로 광동 프릭스를 지목하면서 젠지는 담원 기아와 대결을 치른다.

2라운드의 핵심 대결은 역시 젠지와 담원 기아다. 두 팀 모두 정규 시즌 때부터 강한 면모를 보여주며 상위권을 장악해왔다.

다만 담원 기아는 T1과 젠지에게 전패를 당하면서 넘을 수 없는 선이 존재했다. 이로 인해 정규 시즌을 3위로 마무리했다.

두 팀의 정규 시즌 전적을 살펴보면 매번 젠지가 승리를 차지했으나, 2 대 1로 끝날 정도로 치열한 싸움을 벌여왔다.

플레이오프가 5전 3승 다전제 경기라는 것을 고려하면 담원 기아도 충분히 결승 진출에 성공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과연 많은 사람의 예상대로 젠지가 결승 진출에 성공할 것인지 혹은, 담원 기아가 승리하며 4회 연속 우승에 도전할 기회를 얻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T1과 광동 프릭스의 경우 그간 행보로 봤을 땐 T1이 크게 우세한 상황이다. 하지만 광동 프릭스가 DRX를 꺾은 모습을 보면 일말의 희망이 존재한다.

광동 프릭스는 정규 시즌 2라운드에서 T1에게 세트 승을 따낸 이력도 있기에 전략을 잘 준비하고 1라운드 때의 기세를 잘 이어간다면 반전이 일어날 가능성도 존재한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인 T1과 광동 프릭스의 대결은 26일 시작된다. 결승 진출의 마지막 관문인 만큼 어느 팀이 우승에 한 발자국 다가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