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 NFT 등을 도입하여 재미를 더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

[게임플] 금일(16일) 위메이드가 위메이드커넥트의 '어비스리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대표작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한 '어비스리움'과 대표 SNG 게임 '에브리타운' 등이 있으며, 현재는 자사 대표작과 관계사 게임들의 블록체인 접목 및 신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어비스리움'은 깊은 바다 속을 배경으로 하며,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로 나만의 수족관을 간편하고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방치형 힐링 게임이다.

2016년 출시해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으로 론칭 당시 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TOP 3를 수상한 바 있다.

'어비스리움'은 업데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접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유저는 '나만의 수족관'을 보다 아름답게 가꾸고 '나만의 물고기'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위메이드 측은 NFT를 비롯해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재미를 더할 거라는 기대감을 보이는 상황이다.

관련해서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어비스리움은 블록체인 접목에 매우 적합한 게임이다"며 "향후에도 자사 주요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코인, NFT, 디파이를 완비한, 현재 운영중인 유일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며 "어비스리움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도 성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