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로 사용하는 스킬 효과로 다양한 상황 대처 가능해
[게임플] 님블뉴런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대표 게임 ‘이터널 리턴’의 신규 캐릭터 ‘펠릭스’가 루미아섬 합류를 준비하고 있다.
펠릭스는 이터널 리턴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캐릭터다. 주 무기는 창을 사용하며 스킬 간의 연계 공격이 중요하다.
기본 지속 효과 ‘연계 창술’은 두 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다. 첫 번째는 펠릭스의 기본 공격이 최대 사거리의 적 대상을 두 번 공격하게 만든다.
두 번째는 일반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며 최대 3번 연계해서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스킬을 한 번 사용하면 Q, W, E 스킬 중 자유롭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다음 스킬을 연계하기 전에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연계 공격’ 중첩을 획득하며, 이는 세 번째 스킬 연계 시 모두 소모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킨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 만큼 스킬 사이사이에 기본 공격을 한 번씩 사용하는 게 펠릭스 운용의 핵심이다.
Q 스킬 ‘선풍참’은 짧은 거리를 돌진한 뒤 창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모두 피해를 준다. 세 번째로 사용하면 범위 내 적 모두를 공중으로 띄운다. 연계 공격 중첩 수에 따라 고정 피해량과 띄우는 시간이 증가한다.
다대다 전투에서 잘 사용하면 여러 명을 공중에 띄워 아군이 공격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다.
W 스킬 ‘질풍뇌격’은 지정된 방향을 강하게 찔러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세 번째로 사용하면 적중한 적에게 속박 효과를 부여하고, 바로 돌진해 붙을 수 있다. 연계 공격 중첩 수에 따라 속박 시간이 늘어난다.
일반 스킬 중 원거리 캐릭터한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나 일부러 세 번째 W 스킬만 노리고 사용할 경우 연계 공격 중첩을 쌓지 못해 붙더라도 추가타를 넣기 어렵다.
오히려 전투 중에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 때 사용하면 연계 공격 중첩도 소모해 다음 공격으로 이어가는 게 가능하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판단이 필요하다.
E 스킬 ‘반월참’은 창으로 전방을 휩쓸며 뒤로 도약하는 스킬이다. 도약하는 동안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기 때문에 생존기로도 좋다.
세 번째로 사용하면 공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연계 공격 효과까지 더해지면 빠르게 다음 스킬로 이어갈 수 있다.
싸움 도중 잠시 숨을 돌리면서 바로 다음 스킬을 사용해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스킬로 싸움이 길어질 것 같다면 처음 세 번째 스킬로 사용하고 다음 연계로 적을 빠르게 공격할 수 있다.
궁극기 ‘뇌룡격’은 힘을 모은 후 일직선으로 돌진해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힘을 끝까지 모으면 적중한 대상을 기절시킨다. 다만 기습하지 않는 이상 끝까지 모으는 상황은 잘 나오지 않는다.
궁극기의 핵심은 사용 시 기본 스킬이 세 번째 스킬로 변경되는 점이다. 변경된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돼 곧바로 스킬을 이어가 짧은 시간 안에 딜을 욱여넣는 게 가능하다.
또한 돌진 시 이동 방해 효과를 무시하기 때문에 적의 군중 제어기를 무시하고 반격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할 것이라 본다.
펠릭스는 상황에 따라 세 번째 스킬로 어떤 것을 사용할지 매번 고민해야 하기 때문에 상황 판단력이 중요할 거로 추측된다. 오리지널 캐릭터답게 기존에 없던 운영 방식을 지닌 만큼 출시 이후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