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연간 영업이익 3,260억 원, 당기순이익 4,852억 원 달성 '흑자전환'

기사 요약

- 위메이드 2021년 및 4분기 실적

2021년 4분기  매출 3,524억 원(전년 동기 대비 656% 증가)

2021년 4분기 영업이익 2,540억 원(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

2021년 4분기 당기순이익 4,250억 원(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2021년 연간 매출 5,610억 원(전년 대비 344% 증가)

2021년 연간 영업이익 3,260억 원(전년 대비 흑자전환)

2021년 연간 당기순이익 4,852억 원(전년 대비 흑자전환)

[게임플] 금일(9일) 위메이드가 2021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2021년 매출 5,610억 원, 영업이익 3,260억 원, 당기순이익 4,85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4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략적 투자 지분의 공정가치 평가손익 증가 등이 반영됐다.

4분기 기준 매출은 3,524억 원, 영업이익은 2,540억 원, 당기순이익은 4,25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과 영엽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6%, 98% 증가한 기록이다.

이번 분기는 미르4 글로벌 매출 온기 반영 효과 및 위믹스 유동화 매출 반영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상승폭을 그렸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2021년 성과를 바탕으로 주주이익 환원 정책 차원에서 주당 650원의 배당금을 결정했다.

2022년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 100개 게임 온보딩, 블록체인 DeFi(탈중앙화 금융) 서비스의 확대,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기업 전략적 투자 등 사업 확대를 지속할 전망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이번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위믹스 분기 보고서 공지와 위믹스의 소각 계획을 공개했다.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위믹스 가격이 200달러에 도달할 때까지 매 10달러 상승할 때마다 총 발행물량의 1%를 소각할 계획이다.

즉, 누적적으로는 총 발행 물량의 20%를 소각한다. 지금까지 위믹스 가격이 24달러가 최고가였던 점을 고려, 가까운 시일 내에 총 발행물량의 2%를 소각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맥스의 2021년 연간 매출은 355억 원. 영업이익 4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23% 증가한 94억 원, 영업이익은 6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위메이드맥스는 지난해 11월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자회사로 편입, 게임 개발 역량 및 M&A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계열사 라이트컨은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위믹스에 온보드해 1분기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지난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와 미르4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창사 이래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며 "지금은 거대한 흐름의 극초기단계로, 위메이드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실행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