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영웅 '연옥의 관문 월영'이 추가됐다. 근거리 방어형 영웅인 '월영'은 도발을 이용해 적의 스킬 사용을 방해하며, 즉사, 즉사 저항 감소 등의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MOBA PC게임 ‘오버프라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가 22일 오전 10시부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된다. CBT에는 영웅 17종, 5:5맵 1종을 공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스팀에서 다운받고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 ‘랭거’, ‘솔라리스’, ‘사이카’, ‘베디’ 4인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전략적으로 아군을 배치해 적들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 ‘악마성’이 75층까지 확장되었다.

인트라게임즈 - 수사 어드벤처 게임 ‘셜록 홈즈 챕터 원’에서 다운로드 콘텐츠 ‘마이크로프트의 긍지’를 선보였다. 마이크로프트의 긍지는 5종의 퀘스트와 ‘마이크로프트의 공무용 복장’, ‘검은색 고급 정장’, ‘공무원 존’ 등 3종의 복장으로 구성돼 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해적 캐릭터 ‘아크’가 추가됐다. 아크는 마법과 체술이 융합된 하이레프 제신 격투술을 사용하는 ‘레프 상태’와 심연으로부터 힘을 얻는 ‘스펙터 잠식 상태’를 자유롭게 오가며 다양한 스킬을 구사한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신규 에픽 무기 ‘퀀텀 호라이즌’을 업데이트했다. 퀀텀 호라이즌은 양자 폭발을 만드는 기본 공격과 함께 적들을 유도해 타격하는 ‘퀀텀 디스럽터’, 임의의 장소로 순간 이동하는 ‘퀀텀 다이브’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에 ‘22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가 추가됐다. ‘22TOTY’ 클래스는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용자들의 선발 투표를 반영해 2021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12명으로 구성된다.

썸에이지 -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60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번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웹젠 -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에 신규 콘텐츠를 적용했다. '용의 인장'은 3개 캐릭터가 780레벨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능력이다. '마신 문장'은 강력한 스킬을 발동시키며 3개 캐릭터를 980레벨을 달성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PC MMORPG 'R2’가 일반 서버를 대상으로 ‘R2naissance PART5: Awaken’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95레벨 등 일정 조건을 갖춘 캐릭터로 ‘각성 퀘스트’를 수행하면 시스템 활성화에 필요한 ‘각성 능력’과 ‘각성 스킬’, ‘각성 성장’을 사용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신규 페이트코어 ‘브룬의 귀공녀 - 서아’와 전용 장비 ‘백천의’를 선보였다. ‘브룬의 귀공녀 - 서아’는 장착 시 아군이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할 경우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크로스 플랫폼 디펜스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 게이트 오브 라니움’이 오는 1월 27일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약 70종의 캐릭터 디자인 전면 리뉴얼, 스토리 모드 추가, 성장 시스템 개편, 캐릭터 호감도 및 천장 시스템 도입된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전장 모드 신규 시스템 ‘전우’와 용병단 모드 새로운 시스템 ‘훈련장’, 새 모험 모드 ‘용병들의 이야기: 타비쉬 스톰파이크’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했다.

CCR - PC온라인 MMORPG ‘RF온라인’이 ‘배틀 코인 서버’를 오픈했다. ‘배틀 코인 서버’는 시즌제 형태로 진행되며,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배틀 코인’ 아이템을 암호화폐로 지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 - 횡스크롤 RPG ‘로엠’이 출시 3주년을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해당 스킬들은 스킬 포인트를 소모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펙트와 높은 공격력으로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2022년 첫 PUBG: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6를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BSC 시즌6는 권역별 대회가 펼쳐지기 전 국내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로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최상위 토너먼트 ‘펍지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 2021’의 그랜드 파이널 첫 경기를 21일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경기는 23일까지 총 3일간 치러지며 하루 6 매치씩 진행된다. 

컴투스 - ‘낚시의 신’ IP 기반의 신작 ‘낚시의 신: 크루’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실제 낚시와 같은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