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5종 및 ‘스타 히어로즈 픽업’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5성부터 3성 캐릭터까지 다채롭게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블레이드 & 소울2’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모든 무기의 무공 사용성을 개선하고 성능을 보완하는 ‘무공 개선’을 진행했다. 또 1인 던전 ‘시련 던전’에 신규 보스 ‘곤야차’, ‘낙원 대성’을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야구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루시스와 베베를 선보였다. 두 캐릭터는 서머너즈워 콜라보레이션으로 등장했던 ‘아르타미엘’과 ‘마브’의 능력치를 계승한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카라라트리’를 업데이트했다. 카라라트리는 보유한 불꽃의 숫자만큼 대미지와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며, 합체 시 십자 방향에 있는 동일 차일드에게 불꽃을 지급한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RPG ‘킹덤: 전쟁의 불씨’가 2022년 첫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리퍼’를 선보였다. 리퍼는 원거리에서 적을 약화시킨 후 빠르게 접근해 마무리하는 전투 방식을 지니고 있다. 또 신 서버 ‘헤르메스’와 새로운 콘텐츠 ‘공성전’을 추가했다.

인트라게임즈 – 패키지 신작 ‘신 하야리가미3’의 한국어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선 시리즈 주요 소재인 도시전설에 대한 설명과 전작에서 다시 주인공을 맡은 호죠 사키 등 주요 인물 소개를 담고 있다.

하이브로 –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아레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드래곤을 육성하고 수집해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모험’, 다른 유저와 겨루는 ‘콜로세움’, 도전 콘텐츠 ‘증명의 탑’ 등을 즐길 수 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태고의 달인 드럼 마스터!’를 27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시리즈 처음으로 엑스박스 시리즈를 지원하는 타이틀로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PC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워쉽’이 업데이트를 통해 범아시아 순양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범아시아 순양함은 생존력이 높은 건 아니지만, 연사력이 높은 소구경 함포와 심해 어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넷이즈게임즈 –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는 신규 업데이트 ‘데이터 구출 협약’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데이터 구출 협약을 맺고 새로운 협약 항성을 탐색해 실험 데이터를 구출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게임 속 모드 ‘전장’ 업데이트를 앞두고 스트리머들이 합동 출연해 최신 메타와 평점 올리는 팁, 신규 시스템에 대한 전망 등을 주제로 대화하는 ‘돌전장회담’을 21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가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2022 WCK 스프링 정규 리그’에 출전하는 팀에게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관리 감독하는 ‘자율규제평가위원회’를 열고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 등 회원사에서 요청한 90건의 게임물에 대한 자율규제인증심사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 IMC게임즈와 위믹스 플랫폼 게임 온보딩 등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IMC게임즈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게임사다.

이스트게임즈 – 게임에 대한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해 가상 자산 거래소 코빗과 MOU를 체결했다. 이스트게임즈는 현재 동남아지역에 NFT를 먼저 적용하는 걸 우선 검토중이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PK시즌 적벽대전의 TVC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에선 홍보모델 안재홍과 최시원,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함께한 촬영 현장 뒷이야기를 담았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