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은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에 에일 마을과 희귀한 수렵 몬스터 5종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공헌도 수치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헌도 경험치를 개편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야구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지능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벨리타'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모아이게임즈 - 모바일 신작 '트라하 인피니티'가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페이지에선 게임 세계관과 함께, 티저 포스터, 스크린샷 등 아트워크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RPG '갈락티코'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갈락티코는 전 세계 동화 속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떠나 전직 등 다양한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 게임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1월 중으로 신규 타이틀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아우터 와일드, 올리야, 엠버 등 5종이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2'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아 게임 내 인기 이벤트 '애니의 낚시왕'에 신규 어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해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칼리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언리얼 엔진을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 모바일 게임 개발사 부클의 대표작 'ASU'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실시간 오픈필드 전투와 전략적 가디언 시스템, 길드 간 점령전 등이 특징이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신규 PK시즌 ‘적벽대전’을 앞두고 배우 안재홍을 두 번째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신규 콘텐츠 수중전과 화공 콘텐츠가 도입될 새 시즌은 15일 도입될 예정이다.

컴투스 -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신작 '아레스 크로니클'이 12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배우 허성태와 곽자형을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알리고, 첫 번째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문톤 - 모바일 게임 '심포니 오브 에픽'은 홍보모델 박영진과 진행한 인터뷰 영상 및 함께 촬영한 광고 영상 메이킹 필름을 업로드했다.

SNK - 본격적인 NFT 사업을 위한 캐릭터 NFT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KOF, 사무라이 쇼다운, 메탈슬러그 캐릭터 NFT 상품을 1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