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 실시간 PVP 대전을 통해 건물을 생산하고, 상대 진영을 무너트려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신작 ‘캐슬 크래프트’을 글로벌 출시했다.

미호요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이 이나즈마의 여섯 개 주요 섬 중 마지막인 ‘츠루미’와 신규 4성 캐릭터 ‘토마’ 등이 추가되는 2.2 업데이트를 13일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넷블루게임즈 – 모바일 신작 ‘그랑엔젤’이 SNK의 인기작 ‘더 킹오브 파이터즈 ‘98’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시라누이 마이’, ‘아사미야 아테나’, ‘유리 사카자키’가 등장한다 알렸다.

코원 – 웹툰 ‘허니 블러드‘를 원작으로 제작된 모바일 스토리 게임 ‘허니 블러드’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진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하드웨어 리소스를 적게 소모하면서 프레임을 높여주는 기술 ‘AMD FSR’ 기술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에이스 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이 25주년 기념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 ‘최첨단기 시리즈’를 올 가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가 티어별로 참가해 대회를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대회 ‘전국 샷VAL 자랑’ 토너먼트를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전용 앱 ‘LOL+’가 명칭을 ‘라이엇 모바일’로 변경하고,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과 상품을 총망라하는 모바일 컴패니언 앱으로 앱으로 전환한다고 이야기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세계 최강팀을 가리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 5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의 개막전으로 시작해 약 한 달간 진행된다고 말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의 아시아퍼시픽컵에서 DILIGENT, 세컨드베이비, 잭이 월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만화와 게임, 영화, 캐릭터 등 다양한 작품 및 신작 등이 전시되는 ‘뉴욕 코믹콘 2021’에 참가해 서머너즈워 브랜드 부스를 설치하고, IP를 활용한 여러 굿즈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한다 알렸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미국 시장 공략을 앞두고 현지 TV 방송을 통해 티저 광고를 방영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은 오우삼 감독이 제작을 맡은 브랜드 영화 ‘천류’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신스타임즈 – 모바일 RPG ‘소녀X헌터’가 아나운서 김나정을 공식 홍보 모델로 발탁하고, 김나정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라이브 방송을 6일에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5 아시아’가 3주간의 여정을 마치고 11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챔피언십 진출 팀을 확정지었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주관하는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1 시즌 2’를 개최하고, 12일까지 참가자 모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골프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가 이벤트 대회 ‘누구나 마스터즈’ 대회를 11일까지 개최한다고 알렸다.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3층에 자사의 공식 캐릭터 오프라인 매장 ‘넷마블스토어’를 오픈하고, 신규 상품 ‘주먹밥 쿠 백 참’ 3종을 선보였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이 지난 9월 30일부터 1일까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