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업데이트 및 신작 소식

넷마블 -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클래스 밸런스, 일일 콘텐츠 등을 개선했다.

이번 클래스 밸런스 개선으로 공용 스페셜 스킬, 클래스별 스킬의 효과가 상향 됐고, 스킬 모션 단축, 스킬 범위 확장 등으로 이용자들이 더 쾌적하고 효율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조이시티 -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이 신규 맵 ‘광기의 서커스’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게임즈 - 픽셀크루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 타워 디펜스 '가디언 크로니클'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등급 가디언 '타락한 바이올렛'과 '피토나'가 새롭게 추가된다.

넥슨 -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코리아' 테마 신규 트랙 2종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클랜전’ 편의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 퀵매치' 인터페이스를 세련되게 변경하고 여러 편의 기능을 선보였다.

이에따라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기 위해 '퀵매치'와 대기방을 반복 입장하지 않아도 되며 상대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우리팀과 상대팀의 실력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 플레이한 상대 클랜을 확인 가능하고 차단한 클랜과는 더 이상 클랜전에서 만나지 않는 기능과 특정 퀵매치 파티와 ‘클랜전’을 할 수 있는 ‘친선전’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비롯해 다양한 개선 적용과 이벤트 혜택이 제공되는 여름 3차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마지막 3차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내러티브 던전 '백일몽'을 추가했다.

엔돌핀커넥트 - 감성 힐링 게임 '스카이 하이'의 신규 음원을 업데이트했다

룽투코리아 - '용의기원'이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푸른빛의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12대 날개 '한해정우'가 추가되고 날개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동 속도와 추가 대미지를 부여해 유저들의 활약에 한층 힘을 더할 전망이다.

엔젤게임즈 - 엔파니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기적의 펜디온'의 파이널 CBT를 시작했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을 발간했다.

더 샌드박스 -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이승희 한국 사업 총괄 담당자를 영입했다. 이승희 사업 총괄 담당자는 지난 17년간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사업팀, 엔픽셀의 그랑사가 마케팅 팀을 이끌었으며, 이후 스마일게이트와 더블유게임즈의 사업 개발을 주도했고 최근 카카오게임즈에 인수된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와 경기아트센터는 사회적, 산업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관련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넷마블네오 - 제2의나라 박범진 개발총괄이 대표이사직에 오르면서 권영식, 박범진 각자 대표 체재로 전환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4'의 게임 디렉터 루이스 바리가와 수석 레벨 디자이너 제시 매크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자이너 조너선 레크래프트가 해고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