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출 상승한 리니지2M과 함께 '블레이드&소울2'와 '리니지W'로 실적 개선 노릴 예정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99%,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6%, 40% 감소한 성적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559억 원, 북미·유럽 243억 원, 일본 360억 원, 대만 795억 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428억 원에 달한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 원, 리니지2M이 2,1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64억 원, 리니지2 242억 원, 아이온 195억 원, 블레이드&소울 98억 원, 길드워2 160억 원을 나타냈다.

대만과 일본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각각 552%, 161% 상승하면서 두 지역 모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이 기세를 몰아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온의 경우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여전히 이어진 덕분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8% 올랐다.

한편, 엔씨는 8월 26일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를 출시한다. 블레이드&소울2는 국내 최다 기록인 사전 예약 746만을 기록하면서 게임 시장에서 남다른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추가로 8월 19일에는 금일(11일) 깜짝 공개한 글로벌 신작 '리니지W'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해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함께 실전 개선을 노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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