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온라인 RPG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7일부터 사전 다운로드 및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모바일RPG ‘탈리온’이 장비를 수집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해 도감을 완성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신규 시스템 ‘도감 시스템’을 게임 내 도입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신작 ‘캐슬 크래프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공식 사이트를 통해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이후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여름 테마 ‘썸머 파라다이스’의 세 번째 페이트코어 ‘푸른 파도의 그림자 - 갈론드’와 전용 무기 ‘타이들 웨이브’를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모바일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아무로 레이의 뉴 건담에 대적하기 위해 제작된 신규 건담 ‘사자비’를 선보였다.

‘팩만 99’가 게임의 그래픽과 사운드를 ‘호핑 맵피’로 변경할 수 있는 무료 커스텀 테마 ‘호핑 맵피’를 업데이트했다.

디볼버디지털 – 모바일 액션게임 ‘마이 프렌드 페드로: 리퍼 포 리벤지’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신작 스포츠 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의 베타테스트를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넷이즈 게임즈 – 모바일 신작 ‘인피니트 라그랑주’가 일본과 한국, 동남아 지역 등의 이용자가 한 데 모이는 아시아 통합 서버 형태로 18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넥슨 – 온라인 RPG ‘마비노기’는 신규 최상위 던전 ‘드러난 심연: 크롬바스’의 최종 보스 ‘글라스 기브넨’을 공개했다. 해당 보스는 난이도를 조절하는 어둠의 에르그 수치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만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힘을 합쳐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디펜스형 신규 콘텐츠 ‘기사단 총력전’을 업데이트했다.

‘카트라이더’가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하고, 17주년 포스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다양한 아이템, 귀여운 스티커를 활용해 케이크를 꾸미는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를 맺고 게임 내에 신규 아이템 카트 ‘카카오T 블루’, 스피드 카트 ‘카카오T 바이크’ 등을 게임 내 추가했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RPG ‘그랑사가’가 이용자들의 투표로 제작된 여름 수영복 코스튬 ‘2021 SS 스윗썸머 선샤인’을 공개하고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섀도우 아레나’는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솔로 모드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솔로 모드는 아이템 의존도가 낮아지고 특정 상대와 일대일 대결을 하는 흑정령 기술 ‘장벽’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이벤트 대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을 8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디엔에이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가 한국 공식 대회 ‘슬램덩크 슈퍼리그 코리아 2021 시즌1’을 7일부터 개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인도시장 진출과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법인의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선임했다고 알렸다.

BIC조직위원회 – 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국내외로 참여한 다양한 인디게임 중에서 선정한 91개 작품의 정보를 추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은 게임의 치열한 전투를 몸으로 느껴보는 형태의 웹 예능 ‘게임도 실전이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 서울시와 서울시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앞정서기 위해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서울 지역 대표 선발전을 21일부터 29일까지 주말마다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넷마블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콘텐츠 혁신대상을 비롯해 총 4개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