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넷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매그넘’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3인칭 슈터 전투에 RPG를 결합한 루터슈트 장르가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은 과거 바다를 지배했던 해적왕 카린의 보물이 잠들어 있는 신규 지역 ‘고스트 블루’와 5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새로운 던전 ‘제이드 스틸’을 추가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시즌 캐릭터 전용으로 난이도를 조절한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콘솔 버전에도 일반 난이도의 ‘아토락시온’을 선보였다.

소프톤 – 온라인 RPG ‘다크에덴’은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캐릭터 간 밸런스 수정과 마켓 아이템 판매 제한, 프리미엄 미션 시스템 등을 도입한 루키 월드를 28일에 오픈한다고 알렸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신규 특성 및 챔피언, 찬란한 아이템 등을 추가한 5세트 중반 업데이트 ‘심판: 영웅의 여명’을 게임 내 도입했다.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이 신규 마스코트 ‘브링’과 ‘타니’가 포함된 8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라인게임즈 – 멀티 플랫폼 게임 ‘스매시 레전드’는 여름을 맞아 주말 한정으로 열리는 신규 모드 ‘아케이드 서바이벌’과 여름을 테마로 한 새로운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의 아이폰 버전에 어깨와 팔에 장착하면 외형을 꾸며주고 능력치를 높여주는 신규 아이템 ‘휘장’과 ‘아티팩트’, PVP 콘텐츠에 특화된 ‘신의 무기’ 등을 추가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는 여름을 맞아 신규 스킨 ‘풀장 애쉬’, ‘설탕 과자 메이’, ‘인어 시메트라’ 등과 함께 이벤트 모드 ‘루시우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디볼버 디지털 – 수많은 비밀과 뒤틀린 보금자리로 가득한 세계를 탐험하는 패키지 신작 ‘데스 도어’가 엑스박스 시리즈 X/S와 PC 버전으로 발매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이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라붐’ 2차 업데이트를 앞두고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

글리치 스튜디오 – 함대와 미소녀 수집의 재미를 합친 모바일 신작 ‘아크앤젤: 불사신 탄생’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카드 능력치 계수부터 경기 시간, 특성을 개편하는 밸런스 패치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세계관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시키기 위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아디 샨카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 건설 건축업계를 위한 실시간 3D 건축 정보 모델 솔루션 ‘유니티 리플렉트’를 단일 제품에서 전문 애플리케이션 재품군으로 보강하고 새로운 주석 기능 추가 및 시각적 정확도를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미국 시장 인지도 향상 및 이용자 유입을 위해 로블록스에서 쿠키런: 킹덤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의 2021 시즌 플레이오프 및 그랜드 파이널을 미국 텍사스주의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오프라인으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