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의 3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램리썰 밸런타인’과 ‘이노’를 추가하고, 두 번째 이벤트 에피소드를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팡스카이 – 세상을 구하는 열쇠 린을 위해 길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은 모바일 신작 ‘베스트리아 전기’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 온라인 게임 ‘클럽 엠스타’에 작물을 길러 수확하는 콘텐츠 ‘홈가든’에 신규 작물과 스냅백 모자, 수영복 등 새로운 패션 아이템, 새 음원 5곡을 새로이 업데이트했다.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확장물 등을 선보였다.

디볼버 디지털 – 패키지 게임 ‘마이 프렌드 페드로’의 모바일 버전 신작 ‘마이 프렌드 페드로: 라이프 포 리벤지’를 8월 6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9월 9일 정식 출시 예정인 패키지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한정판 구성품과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출시 7주년을 앞두고 ‘엘리멘탈 페어리’의 초극과 궁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기타 소식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e스포츠 진출을 위한 첫 걸음으로 11일에 진행되는 6차 비천공성전의 생중계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4’은 지난 4일 진행된 글로벌 e스포츠대회 ‘EACC 섬머 2021’ 결승전에서 태국팀 ‘FaZe Clan’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학회 – ‘하이퍼 구성주의 – AI 에듀테크를 교육기능성게임에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16일에 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부산 지역의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개인·인디 개발자에 대한 제도 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