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편의성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증명의 서’ 등 대거 선보여

[게임플] 엔픽셀의 대표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여름 방학 시즌을 앞두고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에 대해 설명하는 패치노트 영상을 지난 30일 업로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시스템 ‘키스톤’과 새로운 콘텐츠 ‘증명의 서’ 추가와 섬멸전, 강림전 매칭 방식 개선, 길드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개편 등 다양한 변화를 맞이했다. 

먼저 이전부터 게임 내에 존재했으나, 매번 업데이트 준비중이라는 문구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신규 시스템 ‘키스톤 강화’는 최대 레벨에 도달한 SR 등급 이상의 그랑웨폰들의 공격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이후 서술할 새로운 콘텐츠 ‘증명의 서’와 기사단 총 전투력 달성 보상, 소울링크 진행도 보상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키스톤 강화의 핵심 재료인 ‘키스톤 파편’을 획득 가능하다. 

향후 무한의 서고, 스토리 이벤트, 스페셜 스토리 등 수급처를 확장할 예정으로 아직 획득처가 한정적이므로 자신이 주력으로 키운 캐릭터의 그랑웨폰을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키스톤 강화를 진행하면 강화 단계별로 ‘키스톤 잠재능력’이 개방돼 공격력 상승 외에도 동일 속성 캐릭터한정으로 추가적인 스탯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보다 전략적으로 키스톤 강화를 진행하면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이 추가된 ‘증명의 서’는 지금까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맞붙었던 보스들과 다시 한번 대결할 수 있는 콘텐츠다.

클리어 시 키스톤 강화에 필요한 재료와 그랑웨폰, 아티팩트를 소환할 수 있는 성목의 열매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이 클리어할 수 있는 단계까지 도전해 최대한 많은 보상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라스와 윈 전용 신규 변신 그랑웨폰인 천사 그랑웨폰 ‘우라엘’과 ‘라마엘’이 추가돼 두 캐릭터가 이전보다 좀 더 활약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했다. 

이처럼 새로운 요소들과 함께 기존 콘텐츠들이 개선됐다. ‘무한의 서고’는 가호로 획득한 추가 전투력이 합산돼 콘텐츠 내 한정으로 몬스터의 전투력과 자신의 전투력을 좀 더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됐으며, 보물 상자 내 보상을 미리 보여주거나, 일부 UI를 수정하는 등 변화를 맞이했다. 

시즌마다 서로 간의 점수를 겨루는 ‘봉마의 제단’의 경우, 입장 제한 횟수가 사라지고, 만약 전투 도중 실수가 발생할 경우 콘텐츠 내에서 재도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준비 화면에서 장착 보너스 장비 착용 시 장착 보너스에 착용했다는 효과와 개인 랭킹, 진행 일정, 보스 속성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UI가 개선됐다. 

결투장은 특정 등급에 도달할 때마다 결투장 맵이 변경되도록 바꾸면서 높은 등급에 도달할수록 좀 더 화려한 결투장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기 때문에 등급 상승에 대한 의욕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다른 이용자들과 협력하는 파티 콘텐츠 ‘섬멸전’과 ‘강림전’은 기존에 채널 매칭 방식에서 서버 매칭으로 변경돼 전보다 빨라진 매칭으로 콘텐츠 진행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된다.

아울러 향후엔 통합 서버 매칭을 도입할 것이라 밝힌 만큼, 매칭 시간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확실하게 없어지리라 예상된다. 

길드 경쟁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이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시즌을 맞이하면서 새로운 방식이 도입됐다. 

매번 하루에 하나씩 입장권이 지급되던 방식에서 일괄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돼 일주일간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게끔 만들고, 혼자 도전하는 ‘개인 모드’와 길드원이 함께 도전하는 ‘파티 도전’ 2가지로 나눴다. 

이로 인해 길드원들은 자유롭게 시간이 되는대로 개인 도전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며, 하루에 모든 입장권을 다 쓰고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쉬는 방식도 가능하다.  

파티 도전의 경우, 길드원마다 최대 3번씩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맞는 길드원들과 하루에 전부 몰아서 진행하면 나중에 다시 시간 맞춰서 일정을 진행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점에선 많이 편해졌다. 

다만 랭킹 집계 방식이 서버별에서 전체 서버 통합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기존에 상위권에 들었던 다른 서버 길드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 왕국 퀘스트를 전부 소화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던 이용자들을 위해 AP를 3배로 소모하고 보상도 3배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전보다 빠른 속도로 왕국 퀘스트를 마무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캐릭터 및 그랑웨폰 밸런스 조정부터 소울링크, 기사단 총 전투력 달성 보상 확장, 잠재능력 편의선 개선, 채팅 설정 기능 추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이용자들을 만족시키는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그랑사가가 이번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기존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고, 신규/복귀 이용자들을 다시 한 번 끌어들여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