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는 몽촌 지역 동쪽에 위치한 신규 사냥터 ‘석각묘’, ‘검지’, 사북성을 포함한 새로운 지역 ‘사북’을 공개해 새로운 스토리 및 최대 레벨 확장 등을 진행했다.

넥슨-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대자연에 존재하는 토지령의 힘을 빌리고 땅 곳곳에 등장하는 용맥을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신규 직업 ‘낭만풍수사 라라’의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실시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가 새로운 키워드 ‘잠복’과 신규 챔피언 ‘에코’, ‘파이크’, ‘렉사이’를 포함한 카드가 추가되는 확장팩 ‘지하 세계의 격동’을 출시한다고 알렸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1’이 2018, 2019, 2021올스타팀과 승부를 펼치는 신규 이벤트 콘텐츠 ‘올스타전 도전모드’와 잠재력 등급 변경 시 원하는 목표까지 진행하는 기능 등을 추가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가 여름 업데이트 ‘TERA: AWAKE’의 1차 업데이트로 최상위 난이도 던전 ‘코어 융합소’와 함께 새로운 장비 시리즈 ‘마흐트난의 장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바로 적용하는 갤러리 기능 등을 선보였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은 정기 콘텐츠 ‘낚시왕 마오’에 포획한 물고기의 무게로 같은 그룹의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리그전을 업데이트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에 화염줄기를 좌우로 내뿜어 적을 화염상태로 만드는 ‘봉황의 숨결’과 사망 시 최대 생명력 및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한 상태로 부활하는 ‘봉황의 부활’등을 지닌 신규 장수 ‘봉황 방통’을 추가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온라인 게임 ‘섀도우버스’에 97장의 신규 카드와 별개의 리더 스킨이 포함된 21 번째 카드팩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이 잃어버린 목걸이의 행방을 알게 되고, 이를 되찾기 위한 이야기를 담은 신규 에피소드 챕터2 ‘운명의 목걸이’를 공개했다.

‘아이온’은 여름을 맞아 라이브 및 클래식 서버에 크리어시 수영복 외형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인던 ‘강철갈퀴 요새’와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축제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 ‘여름축제’이벤트를 실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새로운 전쟁이 펼쳐지는 신규 시즌을 7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RPG ‘히어로볼Z’가 1주년을 맞아 히어로를 보다 강하게 만드는 신규 콘텐츠 ‘잠재 능력’과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얻는 ‘월드 보스 레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하운드13 – 글로벌 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셔인 가레나에게 2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 소식과 함께 개발중인 신규 프로젝트 ‘프로젝트 D’와 ‘프로젝트M’을 공개했다.

엘앤케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RPG ‘붉은보석’이 여름 업데이트 일환으로 새로운 스토리와 모험을 담아낸 신규 에피소드 퀘스트와 함께 토벌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지난해 8월 실시한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게 변경한 이벤트를 7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알렸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접속 시 이마젠 육성 재료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매일 진행되는 미션 진행 시 아이템을 지급하는 ‘깜짝 미션’, 성장던 던전 입장 횟수와 보상이 상향되는 이벤트 등을 시작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운송 법기를 목적지까지 호위하거나 이를 방해하는 신규 콘텐츠 ‘문파 호위전’과 두 번째 전설 난이도 던전 ‘지옥의 용광로’, 신규 수호신령과 영력이 최대치인 수호신령을 성장시키는 ‘환생’ 등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 온라인 RPG ‘썬 클래식’이 7월 1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