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온라인 RPG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8월 7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메탈유닛’이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키 세팅, 저장 데이터 등 게임 시스템을 개선해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발매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가 12일부터 사흘간 미국에서 진행한 알파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알렸다.

카카오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한국을 콘셉트로 만든 대형 맵 ‘태이고’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애염 라가라자’, ‘강신 도계화’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레이드 ‘클로즈 투 니르바나’를 업데이트했다.

텐센트게임즈 –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알렸다.

미호요 – 신인 변호사가 돼 가상 도시 ‘미림시’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하는 모바일 신작 ‘미해결사건부’가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1주년을 맞아 신규 펫 ‘아쿠돈’을 추가했다. 아쿠돈은 적에게 상태이상 효과를 부여하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토템 등급 돌파 시스템과 부족전 정규 시즌을 도입했다.

반다이남코 – 모바일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넥슨 – 온라인 RPG ‘마비노기’가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야시장을 콘셉트로 한 이벤트 ‘한여름 밤의 야시장’을 실시하고, 기념 영상을 업로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가 여름을 맞아 신규 메인 퀘스트 ‘챕터19. 폭풍속의 라다메스’와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무에르토스 네스트’, 새 아이템과 능력치 등을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워쉽’에 사전 운용 기간을 마친 독일 구축함과 함께 신규 전투 유형 ‘대규모 전투’를 도입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GO’가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게임테일즈 – FPS 게임 ‘리전 워페어’가 스팀 얼리엑세스 출시 계획과 함께 알파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특별 e스포츠 대회 한일전을 온라인으로 19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합작법인 니트로 스튜디오와 데브캣에서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여러 직군으로 연내 100명 이상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피지지와 부산 e스포츠 산업 발전과 e스포츠 데이터 분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A코리아 –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가 SK디엔디의 주거브랜드 ‘에피소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방을 구현하는 ‘내가 만드는 이야기 UGC’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개발자협회 –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현 게임교육 현황에 맞는 플랫폼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개최한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 제1회 오픈포럼’이 지난 11일 무사히 종료됐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