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가 강림의 날 직후 사황 에이스와 리나가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시즌 2 ‘달빛의 섬’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신규 전설+ 영웅 ‘신검 에이스’와 전설 영웅 ‘조화의 선율 리나’를 선보였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66장의 신규 카드와 신규 모험 모드 ‘용병들의 이야기: 자이렐라’를 추가하는 미니 세트 ‘통곡의 동굴’을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는 영웅의 외형과 능력치를 변경해주는 신규 페이트코어 ‘흑백의 오우거 - 울룸’과 전용 무기 ‘리버스 비트레이’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아군 용병이 공격형 7명 이상일 경우 강화 오라를 사용하는 신규 용병 ‘델사히드네’, ‘아일라’와 함께 조력자 ‘루아나’, ‘라플라스’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출시 500일을 기념해 대형 IP와의 콜라보레이션 진행해 신규 캐릭터 및 에피소드 업데이트하고, 일부 콘텐츠 반복 전투 개선과 새로운 챌린지 스테이지 추가 등을 예고했다.

‘메이플스토리M’이 캐릭터의 빠른 육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몬스터파크’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가디언테일즈’에 과거에 인기 있던 시절을 잊지 못하고 다이어트를 성공시켰다는 설정을 지닌 신규 영웅 ‘해변의 과학자 소히’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카마존 랜드, 길드 레이드의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미래의 개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카이스트 대학에 110억 원을 기부하고, 경쟁력 있는 우수 개발자 양성 및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멘토링 시스템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빌·컴투스 –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의 사용과 관련한 계약을 밸로프, 라온누리소프트, 우가차카 등 게임사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온라인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한국 지역 리그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서머’가 9일부터 개막해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게임나우 – 모바일 게임 ‘원펀맨: 최강의 남자’가 공식 홍보 모델인 비와 함께 제작한 공식 PV 영상을 업로드했다.

라이엇게임즈 –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LCK 및 LCK CL 소속 선수 및 지도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이용자투표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 게임 이해하기 및 게임 활용 코딩 교육을 실시하는 ‘2021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강사들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