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성격 테스트를 변경시킨 오딘: 발할라 라이징

[게임플]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사전예약과 함께 선보인 ‘신성모독 테스트’가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딘은 몰입감 넘치는 북유럽 세계관, 방대한 오픈월드, 콘솔 플랫폼 수준의 그래픽 기술이 흥행 요소로 평가받은 모바일 MMORPG로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보다 사실감 있게 만들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성모독 테스트는 신조차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오딘의 세계에서 자신과 가장 대척점을 지닌 신이 누구인지 찾아보는 테스트로 흔히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재미로 즐기는 성격 테스트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테스트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그저 테스트 시작 시 주어지는 질문에 네 혹은 아니오로 처음부터 끝까지 선택하면 대답 여부에 따라 알맞은 신을 선택해준다.

보통 이러한 테스트들 대부분 선택지에 따라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 혹은 색깔, 물건 등을 알려주는데, 신성모독 테스트는 독특하게 오딘 내에 존재하는 신들 중 이후 자신이 선택한 문항과 정반대 성향을 지닌 신을 알려준다.

테스트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언제든지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겐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 강화권과 방어구 강화권’을 제공하는 만큼, 테스트를 재미로 즐길 겸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게임 내에 자신과 대척할 신을 선택하는 부분이 존재할 수 있기에 테스트 결과를 기억해두면 고민할 필요 없이 선택할 수 있어 보상도 얻을 겸 나중에 한 번쯤은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처럼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성격 테스트를 자신만의 특징을 가미해 흥미를 유발한 오딘이 성공적으로 정식 출시해 상반기 신작의 힘이 부족했던 카카오게임즈를 부각시킬 수 있을지 추후 공개될 추가 정보와 함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