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요스타]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의 테마를 적용한 신규 전차 ‘Panzer IV’와 전차 꾸미기 요소를 게임 내 도입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라이트 노벨 레이블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 레전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콘스탄스 매기’, ‘레너드 테스타롯사’ 등과 콜라보 던전을 추가했다.

요스타 –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가 신규 에피소드 ‘울부짖는 광명’과 스토리에서만 볼 수 있었던 신규 오퍼레이터 ‘로즈몬티스’와 ‘머드락’이 등장하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첫 국제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에 진출하기 위한 팀을 정하는 국내 대회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관계사 링스게임즈와 합병을 진행해 신설 법인 ‘플레이링스’를 설립하고 해외 게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7주년 기념으로 공개한 두 번째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5만 건을 넘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이야기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이벤트 대회 ‘월드 100 인비테이셔널’이 지난 24일 개최돼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20만 명, 누적 조회수 460만을 기록해 게임 흥행 및 e스포츠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의 페이즈 1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해 한국 팀이 1위부터 8위까지 모두 차지했다고 알렸다.

성남시게임힐링센터 – 대학생들이 게임 산업 직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로부터 게임 관련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진로 및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진로 방향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을 5월 1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RPG ‘킹덤: 전쟁의 불씨’가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공식 홍보모델 브레이브걸스가 참여한 광고 영상을 업로드했다.

넷마블 –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과 게임캐스터 정소림이 강연자로 참여한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지난 24일 마쳤다고 발표했다.

넥슨 – 네오플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3년 연장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