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체스를 하듯 체스 말의 배치를 통한 연계가 핵심

[게임플]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지난 3일 업데이트를 통해 24번째 신규 캐릭터 ‘아델라’를 정식 서버에 도입했다.

아델라는 체스 챔피언이라는 직업답게 필드에 체스 말을 배치해 다른 체스 말을 통해 추가적인 효과를 발동시켜 교전 중에 혼자서 체스를 두는 듯한 느낌을 주는 다소 신선한 콘셉트를 지닌 캐릭터다.

기본 지속 효과 ‘퀸즈 갬빗 디클라인드’는 아델라의 기본 공격 사거리를 높여주는 대신 공격 속도를 고정시키고 스킬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발동 시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공격속도가 고정되는 만큼, 공격속도를 높일 때마다 아델라의 공격력이 일정 비율로 증가하는 점으로 인해 기본 공격에 치중한 치명타 빌드를 사용해도 높은 효율을 보는 것이 가능하게 해준다.

다만 공격속도가 고정된다는 점이 결국 단점이기 때문에 아델라의 기본 공격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지 않으면 싸움에서 기본 공격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죽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났다.

Q 스킬 ‘프로모션’은 체스의 말 중 가장 낮은 등급인 폰을 지정된 위치에 소환해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해당 스킬을 3번 사용한 다음 사용하면 폰 대신 퀸이 떨어져 더 높은 피해를 주고 적을 기절시키기 때문에 폰을 맞추지 못해도 퀸을 맞추면 다른 스킬과 연계가 쉬워진다.

이후 사용되는 스킬들이 필드에 배치된 체스 말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Q 스킬을 사용해 계속 필드에 체스 말을 깔아 두는 것이 중요한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Q 스킬이 아델라 운영의 핵심이다.

W 스킬 ‘나이트 포크’는 지정한 지점에 체스 말인 나이트를 떨어뜨려 적에게 피해를 주고, 나이트는 다시 점프해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동일한 피해를 준다.

첫 번째 착지 지점의 일정 범위 안에 다른 체스 말이 존재하는 경우 나이트를 중심으로 체스 말들을 밀어내 명중한 적들에게 각 스킬의 피해량과 동일한 피해를 주면서 적을 공중에 띄우는 효과가 발동된다.

이로 인해 나이트는 적을 공격하기보다 다른 체스 말들을 밀어 적들에게 날려 보낸다는 생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막상 싸움 도중에 체스 말을 밀어서 적을 공격한다는 게 쉽지 않다.

실제로 기자도 캐릭터를 계속 사용해보고 있지만, 자의로 성공한 횟수보단 어쩌다 성공하는 횟수가 많을 정도로 아직도 익숙해지지 못한 상황으로 W 스킬의 활용도가 곧 아델라의 숙련도를 좌우할 정도로 많은 연습을 요구하는 스킬이었다.

E 스킬 ‘캐슬링’은 지정한 위치로 룩을 날려 경로상에 있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만약 룩의 경로상에 다른 체스 말이 존재하고, 해당 체스 말 근처에 적이 있다면 추가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킬을 한 번 더 시전하면 아델라와 룩의 위치가 서로 뒤바뀌어 벽을 넘어 빠르게 아이템을 파밍하거나 적에게 도망치는 것이 가능하며, 싸움 도중 갑자기 진입해 궁극기로 마무리하는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E 스킬을 잘 활용하면 위기를 모면할 수 있다

궁극기 ‘체크메이트’는 시전 시 아델라가 짧은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된 뒤, 착지하면서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시전하는 순간 필드에 배치된 말 개수에 따라 적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주고, 필드에 배치된 말들이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주면서 사라지기 때문에 싸움 도중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낼 정도로 강한 스킬이었다.

다만 아델라끼리 싸울 경우엔 궁극기를 먼저 쓰는 사람이 한없이 불리해지기 때문에 아델라끼리 싸우면 궁극기가 없는 쪽이 패배하는 상황이 자주 일어났다.

아이템은 크게 스킬들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스킬 증폭 빌드와 기본 지속 효과를 강화된 기본 공격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치명타 빌드로 나눠져 있다.

스킬 증폭 빌드는 유일하게 스킬 증폭을 올려주는 미스틸테인과 스태미나 재생 속도를 높여주는 우치와를 중점으로 두고 방어구를 맞추는 빌드로 각종 스킬 연계를 통해 순간적으로 주는 데미지가 높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킬 활용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스킬 연계가 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데미지를 주기 어렵기 때문에 오랜 기간 플레이하며 캐릭터를 익힐 필요가 있다.

치명타 빌드는 대부분의 레이피어가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높여 주기 때문에 빠르게 제작 가능한 볼틱레토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빌드로 스킬 적중률보단 계속해서 기본 공격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공격 속도가 고정이라는 점에서 다소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스킬 연계보단 적은 숙련도로도 충분히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킬 연계가 어렵다면 치명타 빌드를 우선적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이처럼 마치 체스를 두는 것처럼 신체와 두뇌 모두 요구하는 아델라는 높은 운용 난이도를 가진 만큼, 높은 데미지로 확실하게 보답하는 캐릭터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를 원한다면 구매해서 플레이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