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은 3주년을 맞아 주무기 욜둔과 보조무기 서슬 퍼런 날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솔라리스’와 대양의 신규 해역 ‘유르 해역’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3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엘리스클로젯’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선 주인공인 카마도 탄지로, 카마도 네즈코, 키부츠지 무잔 등의 16종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 북미법인은 모바일 게임 ‘WWE 챔피언스’ 등을 개발한 인디게임 개발사 ‘쿵후 팩토리’를 인수하고 NBA IP를 활용한 자체 퍼블리싱 게임 ‘NBA 볼 시리즈’를 개발 중에 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커뮤니티 행사를 통해 신규 요원과 무기, 기존 맵 리워크 등 올해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음과 양의 기운으로 특별한 힘을 사용하는 5성 몬스터 ‘음양사’와 날카로운 칼날을 휘두르는 4성 몬스터 ‘요괴무사’ 등 2종의 신규 몬스터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블루솜 – 전작 야생소녀의 세계관과 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신작 ‘구원자를 키우는 방법: 야생소녀’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S’가 2주차 경기를 마무리하고 결과를 공개해 젠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과 인텔이 기술협력 및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동 마케팅, 사업추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향후 배틀그라운드가 인텔 CPU와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기대 가능하게 됐다.

블리자드 - 처음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실시한 게임 행사 '블리즈컨라인'이 전 세계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